▲ 인천도시공사는 3일 인천 연수구 송도컨벤시아에서 ‘보유용지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 인천도시공사)

[천지일보=유원상 기자] 인천도시공사는 3일 인천 연수구 송도컨벤시아에서 ‘보유용지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건설업체와 개발업체, 개인투자자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부동산 전문가 고종완 박사(한국자산관리연구원 원장)의 강의로 시작된 이번 설명회는 도시공사가 올해 하반기 1차로 공급하는 보유용지에 대한 주변 개발계획과 호재, 부동산시장동향 및 전망, 토지공급 안내 및 입찰방법 등을 소개했다.

특히 행사에 참가한 대다수의 투자자들은 뉴스테이 공급, 교육 및 교통여건이 양호한 도화구역의 근린생활시설용지 및 유치원용지와 영종도내 부동산 활황 및 카지노 유치 가능성이 높은 미단시티의 일반상업용지 등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도시공사가 이번에 판매하는 용지는 미단시티, 도화구역 등 5개 지구 총 61필지(12만 4000㎡)로 약 1650억원 상당의 규모다.

이번 공급은 한국자산관리공사의 온비드시스템으로 실시하며 공급일정은 사업지구별, 용도별로 1, 2차로 나누어 1차의 경우 입찰(추첨) 신청은 4~8일, 개찰(추첨)은 9일 실시한다. 2차의 경우 입찰(추첨) 신청은 10~14일, 개찰(추첨)은 15일이며 계약체결은 21~23일 사이에 실시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