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일 전국적으로 총 62만명이 응시한 9월 모의고사가 치러졌다. 답안지에 표기된 모습 (사진제공: 고려직업전문학교)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2일 총 62만명이 응시한 9월 모의고사가 치러졌다. 수능 최종 점검인 평가원 ‘9월 모의고사’는 고교 교육 과정 수준으로 출제돼 기본 내용에 충실한 시험이었다는 평가다.

이번 9월 모의고사는 수학 A, B형은 작년 수능보다 어렵다는 의견으로 많은 학생들에게 이번 수능 난이도에 대한 감각을 길러줄 수 있도록 진행됐다.

9월 모의고사 성적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이 지원할 수 있는 학교에 대해 생각해보는 중요한 시험이기도 한데, 이에 따라 9월 모의고사 성적 때문에 좌절하거나 진학에 대한 고민이 많아지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입시가 많이 바뀌고 있고, 9월 모의고사 성적과는 관계없이 진학할 수 있는 전문학교가 점점 떠오르고 있어 모의고사 성적으로 울고 웃는 학생들의 비중이 상대적으로 적어진 것이 요즘 추세다.

전문학교는 대학 졸업 학력을 갖추면서도 졸업 시 학생이 원하는 진로에 필요한 현장실습 및 인턴 경험, 자격증, 경력 등을 갖춰 소위 스펙을 갖춘 학생으로 성장시켜 취업연계까지 하는 대학 교육 과정의 기관으로 잘 알려져 있다.

그중에서도 고려직업전문학교(학장 문양순)는 학생들의 적성을 평가하는 100% 면접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해 내신·수능 성적에 관계없이 해당 학과에 진로를 선택할 때 필요한 잠재력을 갖춘 학생인지를 평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호텔 취업, 경찰, 경호원, 사회복지사, 헤어디자이너, 게임회사, 보안전문가 등의 진로를 선택하기 위해 적성을 평가받고 내가 원하는 진로를 정확하게 진출시켜주는 고려전문학교로 지원하는 학생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현재 고려전문학교는 호텔외식조리학부(호텔조리학과, 식품외식조리학과, 글로벌마스터쉐프학과), 호텔제과제빵학부(호텔제과제빵학과, 빠띠쉐데코레이션학과), 식공간연출학부(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파티플래너학과), 호텔식음료학부(커피바리스타학과, 와인소믈리에학과), 호텔관광경영학과, 관광통역가이드학과), 게임학부(게임애니메이션학과, 게임기획학과, 게임그래픽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 게임엔진유니티학과), 컴퓨보안학부(융합컴퓨터공학과, 정보보안학과), 디자인학부(시각정보디자인학과, 컴퓨터산업디자인학과, 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과),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실버산업학과, 아동복지학과, 사회복지공무원학과), 경찰경호학부(경찰경호학과, 여성경호학과, 경찰행정학과, 경찰공무원학과), 미용예술학부(피부미용학과, 스타일리스트학과, 헤어디자인학과) 등 취업이 잘되는 학과 위주로 개설됐다.

취업은 물론 대학원 진학, 편입, 유학 등 다양한 진로 선택이 가능한 고려전문학교는 현재 내신, 수능 성적 등의 반영 없이 100% 면접+적성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입학 문의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상담 혹은 입학처(02-798-7773)로 전화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