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도고 3학년 학생들이 2일 서울 은평구 본교에서 9월 모의고사를 치르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대수능 모의고사 이후 많은 수험생들이 9월 모의고사 등급에 맞춰 수시모집에 지원할 준비를 하고 있다.

2일 시행된 대수능 9월 모의고사 이후 4년제 대학(9월 9~15일)과 전문대(9월 2~24일)의 수시모집이 바로 시작된다.

따라서 더욱 대수능 9월 모의고사 등급컷을 바탕으로 수험생들의 입시전략이 수립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같은 분위기 속에서 많은 수험생들이 취업에 강한 전문학교에 지원하고 있다.

특히 전문학교 중에서 호텔항공관광교육재단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한조사)가 해외한식당 종사자 교육과, 다문화 가정교육 등 다양한 국가의 사업을 진행하면서 큰 공신력을 얻고 있다.

해외 한식당 종사자 교육의 경우 올바른 한식의 세계화를 주도하는 학교로도 많이 알려져 있다. 이러한 한조사만의 커리큘럼을 통하여 호텔외식관련 계열과 호텔관광관련 계열 학과 특성화로 각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교육기관이다.

많은 수험생들이 서울권 대학을 희망하지만, 그 성적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 오히려 취업에 강한 한조사에 지원하는 경우가 많다. 이 같은 이유로 이번 대수능 모의고사 이후 자신의 9월 모의고사 등급컷을 확인하고 수도권이나 지방권으로 진학보다 취업에 강한 전문학교로 진학을 많이 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한조사 관계자는 “최근 우수한 성적의 학생들도 높은 취업률과 실무수업 중심인 한조사에 지원률이 높아졌다”며 “불안한 취업난의 이유로 대학 자퇴 후 한조사로 유턴하는 학생들 또한 많다”고 말했다.

한편 한조사는 3+2제도로 3일은 학교에서 수업을, 2일은 유급으로 호텔에서 실무과정을 익힐 수 있는 인턴쉽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실습의 비율을 높여 많은 학생들이 실력 향상과 취업에 중점을 둔 인재양성의 교육기관으로 평가되고 있다.

한조사는 호텔제과제빵학과, 관광식음료학과, 호텔조리학과, 관광경영학과 등 학점은행제 2년제 전문학사과정 및 외식경영학과, 식품조리학과 관광경영학과 등 4년제 학사학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201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1644-3824)와 카카오톡(ID HANJOSA)으로 상담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 및 모집요강을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