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영석 엘스비어 회장 (사진제공: 고려대)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고려대학교 경영대학(학장 김동원)이 오는 7일 오후 2시 고려대 LG-POSCO경영관 4층 수펙스홀에서 ‘세계 출판계 파이오니어(Pioneer)’라 불리는 지영석 엘스비어 회장을 초청해 특별강연을 개최한다.

‘사람, 선택 그리고 리더십(People, Choices and Leadership)’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특강을 통해 지영석 회장은 세계지식산업을 선도하는 출판기업의 리더로 자리매김하기까지의 경험과 성공 비결을 공유할 예정이다.

고려대 경영대학은 재학생들의 글로벌 리더십과 비즈니스 감각을 함양하기 위해 매년 글로벌 기업의 CEO를 초청해 특강을 개최하고 있다. 지금까지 경영대학을 찾은 주요 인사로는 앨빈 토플러, 짐 로저스, 칼리 피오리나 등이 있다.

한편 경영대학 CEO 특강의 연사를 맡은 지영석 회장은 프린스턴대 경제학과, 컬럼비아대 MBA를 졸업하고 세종대 명예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CEO 비서실장, 잉그람북 그룹 사장(President) 및 최고업무책임자(COO), 랜덤하우스 사장 및 아시아 회장, 동양인 최초로 국제출판협회(IPA) 회장직을 역임한 바 있다. 현재 글로벌 출판사 엘스비어의 회장으로 활약하고 있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본사를 둔 엘스비어는 과학·기술·의료 관련 서적을 출판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출판사로 전 세계 24개국의 지사에서 7000여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43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엘스비어는 최근 전문가 심사제도(Peer-Review)를 도입해 엄선된 학술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