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정치민주연합 윤후덕 의원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윤리심판원은 31일 전체회의를 열고 딸 취업특혜 의혹으로 논란을 일으킨 윤후덕 의원에 대한 징계안 심사에 착수했다.

윤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윤리심판원 전체회의에 참석해 딸 취업특혜 의혹과 관련한 소명을 했다.

당초 윤 의원은 지난 2013년 자신의 지역구인 파주에 대규모 공장을 갖고 있는 LG디스플레이 대표에게 전화를 걸어 로스쿨을 졸업한 딸의 취업을 부탁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바 있다.

이 같은 논란이 일자 윤 의원은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부적절한 처신을 깊이 반성한다. 딸은 회사를 정리하기로 했다”고 사과의 글을 남겼다. 문재인 대표는 지난 17일 윤 의원의 자녀 취업청탁 논란과 관련해 당 윤리심판원에 직권조사를 요청했다.

그러나 윤 의원이 취업청탁 전화를 한 지 2년이 넘은 만큼 당규에 따른 시표 만료로 징계를 하지 않는 방안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새정치연합 당규에는 당헌당규위반 및 당의 지시 위반으로 윤리심판원에 회부돼도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2년이 경과하면 징계하지 못하도록 돼 있다. 이에 윤리심판원은 이날 회의에서 정확한 시점 등을 보고받아 시효만료 여부를 판단하겠다는 입장이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탈당파의 기자회견을 주선해 제소된 박주선·황주홍 의원에 대한 안건도 다뤄진다. 또 혁신위원회 폄하 발언으로 제소된 조경태 의원에 대한 징계여부도 결정할 방침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