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7일 오후 나주시청 대회의실에서 강인규 나주시장이 ‘2016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 예산학교’에 주민예산위원 및 읍·면·동 지역회의 위원 등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나주시)
2007년 ‘주민참여 예산제 운영 조례’ 이후 매년 예산학교 운영

[천지일보 나주=이진욱 기자] 전남 나주시(강인규)가 2016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 예산학교를 개최했다.

나주시는 27일 오후 나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참여 예산위원과 읍·면·동 지역회의 위원 등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 예산학교’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나주시에 따르면 주민참여 예산학교는 지방재정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와 전문역량을 강화하고 올바른 참여방향을 모색해 나가기 위한 것으로 나주시는 지난 2007년 ‘주민참여 예산제 운영 조례’를 제정한 이후 매년 예산학교를 운영해 왔다.

강인규 시장은 “이번 주민참여 예산학교는 민선 6기의 시정목표인 시민과 소통하는 행복한 나주라는 시정 목표에 걸맞게 알차고 건설적으로 운영되길 바란다”며 “주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서 내년 예산에 반영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주시는 지난 5월 1일부터 이달 말까지 시민들을 대상으로 내년도 주민참여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 제안을 신청받고 있다.

주민제안은 시정 발전과 주민 공동의 이익을 위한 공공성 사업을 대상으로 시청 기획예산실이나 읍·면사무소, 동 주민센터에 서면으로 제출하거나 나주시 홈페이지를 활용해 작성 제출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