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기현 목사.
사랑하는 대한민국 모든 국민들의 가정에 행복가득, 웃음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올해는 우리의 관점을 나 중심에서 더 큰 우리 중심으로 바꾸어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듭시다.

현재 전 세계에 나와 있는 대부분 리더십교육은 개인차원으로부터 시작하여, 대인관계·팀·조직차원의 리더십의 4차원을 말합니다.

그러기에 개인성장과 조직성장까지는 가능하지만 큰 차원의 갈등은 더 심화되는 구조입니다.

그러나 미인대칭 리더십 교육은 모든 관점을 나의 유익이 아니라 하나님(우주)차원으로부터 시작해 세계·국가·지역·조직(교회)·팀·대인·개인 차원의 리더십의 8차원 사고를 갖게 만드는 교육입니다.

특히 미소로 인사하고 대화로 칭찬하는 한국과 교회를 만들기 위해 사랑·미소(웃음)·인사·대화·칭찬·감사·나눔의 7가지를 실천하는 미인대칭실천학교와 미인대칭웃음클럽을 전국 시·군·구단위와, 각 교회나 직장별로 개설하여 개인·가정·교회·조직·나라·세계를 천국으로 만들려고 합니다.

그러려면 첫째, 사랑의 기적이 일어나야 합니다. 하나님 사랑, 이웃사랑, 특히 자신을 진정으로 사랑하십시오.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제대로 알면 열등감도 극복됩니다.

둘째, 미소·웃음의 기적이 일어나야합니다. 구원의 감격이 있는 사람은 주님이 주시는 참 기쁨과 웃음이 넘칩니다.

셋째, 인사의 기적이 일어나야 합니다. 익은 벼만 고개를 숙입니다. 로마서 12장 10절 “형제를 사랑하여 서로 우애하고 존경하기를 서로 먼저하며” 이 말씀만 교회안에서 실천하면 교회의 모든 문제와 인간관계의 모든 문제는 일어나지 않습니다.

넷째, 대화의 기적이 일어나야합니다. 경청하면 대화가 되고 대화가 되면 관계와 조직, 교회에 기적이 일어납니다.

다섯째, 칭찬의 기적이 일나야합니다. 바보도 칭찬하면 장군 됩니다. 칭찬하면 운명이 바뀝니다. 매일 3명씩 칭찬해 보십시오. 교회 100대 장점, 담임목사 100대 장점을 찾아 일주일에 한 명만이라도 전해보십시오.

여섯째, 감사의 기적이 일어나야합니다. 지금까지 받은 복을 세어보면 불평할 시간이 없어집니다.

일곱째, 나눔의 기적이 일어나야합니다. 우리는 갖은 것이 너무 많습니다. 나눔의 크기가 행복의 크기이고, 영향력의 크기입니다.

위의 7가지를 실천하면 대한민국은 자살·학원폭력·연쇄살인 사건 없는 천국이 됩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