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아산소방서가 26일 온양전통시장에서 ‘골든타임 사수’를 위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실시했다. (사진제공: 아산소방서)

“소방차에 길을 양보해 주세요”

[천지일보 아산=박주환 기자] 충남 아산소방서(서장 이종하)는 26일 ‘골든타임 사수’를 위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온양전통시장에서 진행된 훈련은 화재예방을 강조하고 신속한 출동 및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소방차 길 터주기 홍보·안내와 국민생활의 기초가 되는 소·소·심 바로알기 홍보 전단지를 배포했다.

또한 시민들에게 화재 위험성을 알려 안전의식을 고취시키는데 주안점을 두고 진행했다.

소방차 길 터주기 요령으로는 ▲교차로 또는 부근에서는 교차로를 피해 도로의 우측 가장자리에 일시정지 ▲일방통행로에서는 우측 가장자리에서 일시정지 ▲편도 1차선 도로에서는 우측 가장자리로 최대한 진로를 양보해 운전 또는 일시정지 ▲편도 3차선 이상 도로에서는 긴급차량은 2차선으로 진행하며 일반차량은 1차선 및 3차선(좌·우)으로 양보운전 진행 등이다.

이종하 아산소방서장은 “소방차 길 터주기는 무엇보다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가장 중요하다”며 “소방차 출동 사이렌 소리가 들리면 긴급차량이 빨리 출동할 수 있도록 갓길로 차선을 바꾸는 등 모세의 기적을 실천해 달라”고 당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