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관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과 홍용표 통일부 장관이 25일 새벽 판문점 평화의 집에서 남북 고위급 2차 접촉을 마친 후 황병서 북한 인민군 총정치국장, 김양건 북한 노동당 비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통일부)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새누리당이 25일 남북 고위급 접촉의 극적 합의에 대해 “평화와 통일을 위한 새로운 전환점이 되길 바란다”고 환영의 뜻을 나타냈다.

김영우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이번 협상을 토대로 또다시 비정상적인 상황, 북한의 그 어떤 도발도 발생해서는 안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이번 협상에서는 특히 추석을 기해 이산가족상봉을 위한 노력을 하기로 한 점은 매우 반가운 일”이라며 “가능한 한 많은 이산가족 상봉이 이뤄져 이산가족들의 한과 아픔을 달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장시간 마라톤 협상 끝에 합의된 내용은 반드시 지켜져야 하며 이번 협상으로 일시적인 평화나 국면 전환이 아니라 남북이 평화와 통일을 위해 새로운 진전된 단계로 나아가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또 “앞으로도 온 국민이 단결해 모든 사태에 대비해야 하며 특히 확실한 안보위에서만 평화가 지켜질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