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세종시 수정안’ 발표를 사흘 앞둔 8일 야권은 정부 여당의 일방적인 세종시 수정에 대한 공세를 펴며 수정안 발표 후 전면전을 예고했다.

민주당과 자유선진당은 정부가 구상하는 세종시를 ‘기업특혜도시’로 규정하고 수정안 발표를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향후에도 전국 혁신도시 역차별 문제를 집중 부각하면서 반대 여론 조성에 나설 계획이다.

민주당 정세균 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확대 간부회의에서 “원안 백지화를 통해 혁신, 기업도시까지 무력화하는 일을 추진하다 안 되면 조기 레임덕을 초래할 것이며 이는 나라의 미래를 위해 바람직하지 않다”면서 “이 때문에 전국이 심각한 혼란과 아노미 상황에 빠지는 것이 아닌가 싶다”고 밝혔다.

같은 당 박주선 최고위원은 “세종시 수정안이 결국 대기업에 땅 퍼주기 하는 ‘재벌기업 살리기’ 정책으로 변질되고 있다”며 “이렇게 되면 전국 혁신도시와 기업도시, 국가 산업단지는 초토화돼 지방이 살 수 없게 된다”고 주장했다.

민주당 행정중심복합도시 원안추진 특별위원회도 이날 오후 국회에서 전문가 초청 간담회와 회의를 여는 데 이어 오는 12일에는 토론회를 갖고 수정안의 문제점을 알리는 한편 향후 구체적 대응방안을 논의한다.

10일에는 계룡산에서 핵심당직자 결의대회를 열어 세종시 원안사수 의지를 다지고 다음주를 ‘국가균형발전 주간’으로 지정해 충청권과 다른 지방 혁신도시, 기업도시를 찾아 대국민 홍보전에 나설 방침을 정했다.

자유선진당은 12일 이회창 총재가 세종시 수정에 반대하는 대국민 호소문을 발표하고 13일에는 국회에서 수정안의 문제점을 알리는 대국민 보고대회를 여는 등 정부 여당의 세종시 수정에 대응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