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 최태원 회장과 김창근 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및 SK 주요임원들이 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본 방향을 의논하기 위해 SK서린사옥으로 들어서고 있다. (사진제공: SK그룹)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출소한 다음 날인 15일 경영 일선에 복귀했다.

최태원 회장은 이날 그룹 최고 경영진과 경제 활성화 방안을 찾기 위해 휴일도 잊은 채 머리를 맞댔다고 SK그룹 측은 15일 밝혔다. SK그룹에 따르면 최 회장은 이날 김창근 의장과 각 위원장, 그룹 내 일부 임원들과 함께 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본 방향을 논의했다.

최 회장은 지난 14일 기자들에게 ‘그동안 업무 공백 기간이 길어서 업무 파악을 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말한 바 있는데, 김창근 의장 등이 최태원 회장에게 현황 파악을 하루빨리 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만들었다는 게 SK그룹 측의 설명이다.

이날 모임에서는 김 의장이 최 회장에게 개략적인 그룹의 위기극복 현황과 국가 경제 활성화 기여 방안, 그리고 창조경제혁신센터 등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한 토론을 했다.

또한 최 회장은 김 의장에게 어려운 상황 속에서 위기 극복을 잘 해 준 구성원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앞으로 SK그룹이 경제 활성화에 전념하는 데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고 SK그룹 관계자는 말했다.

최 회장은 다음 주 중에 서린동 본사에 본격적인 출근은 물론 SK하이닉스 공장이나 창조경제혁신센터 방문 등을 통해 경영 일선 복귀를 대내외에 알릴 것으로 전해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