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과학인재 ‘하인슈타인’ 육성 일환 초∙중생 100명 지원

 
[천지일보=손성환 기자] SK하이닉스가 과학에 재능이 있는 이천∙청주 지역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제 3회 ‘IT창의과학탐험대’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SK하이닉스 임직원이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자발적인 참여로 마련한 ‘행복나눔기금’으로 운영되는 ‘IT창의과학탐험대’는 미래 아인슈타인을 키우는 ‘하인슈타인(SK하이닉스+아인슈타인)’ 프로젝트 중 하나이다.

이는 과학 분야에 꿈을 키우는 학생들이 과학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이천과 청주의 지자체와 교육지원청으로부터 과학분야에 재능있는 학생들을 추천 받았으며, 최종 평가를 통해 108명을 선발해 로봇∙IT정보∙항공우주 세 팀으로 구성했다.

IT창의과학탐험대원 108명은 10일부터 이틀간 SK하이닉스 청주사업장 견학을 시작으로 카이스트(KAIST) 휴머노이드 로봇연구센터와 나노 FAB 센터, 한국기계연구원,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우주공학센터 등을 방문해 기술 시연 및 강연, 과학자의 인터뷰 등을 각각 체험한다.

기술 시연에서는 해파리 퇴치 및 원자력 로봇 시연, 무인항공기 시연, 열전기술 시연 등이 진행됐다. 또한 국내 견학 이후 우수 참여 학생 20명을 선발해 중국 우시의 SK하이닉스 생산법인과 알리바바 본사, 상해 대학 연구실 등 글로벌 IT산업 현장 체험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학생들의 프로그램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사전 프로그램으로 ‘IT인큐베이팅’도 실시했다. ‘IT인큐베이팅’은 국내 견학에 앞서 7월 한 달 동안 로봇∙IT정보∙항공우주 분야 IT 과학 교육과 진로 로드맵 작성을 위한 교육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지역사회 아동과 청소년들이 꿈을 키우고 성장하는 데 임직원 모두가 관심을 갖고 노력하고 있다”며 “이들 가운데 우수한 학생들을 지속적으로 후원할 수 있는 방안도 발굴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SK하이닉스는 ‘IT창의과학탐험대’ 외에도 임직원이 정기적으로 지역 초등 학교를 방문해 진행하는 ‘주니어 공학 교실’을 통해 청소년들이 과학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창의로보올림피아드’ ‘행복한 과학기술 공모전’ 등 과학분야 인재 육성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