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경숙 기자] 그동안 메르스로 위축됐던 관광시장과 한류 문화에 활기를 불어 넣어 위한 대중음악 축제가 서울 도심 한 가운데서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4일 오후 7시, 서울광장에서 ‘2015 서머 케이 팝 페스티벌(Summer K-POP Festival)’을 개최한다.

서울광장 주 무대에서 펼쳐질 케이 팝 콘서트에는 가수 싸이를 비롯해 아이돌 그룹인 인피니트, 갓세븐, 유키스, 송지은(시크릿), 티아라, 크레용팝 등 정상급 케이 팝 스타들이 출연해 무대를 꾸민다.

외국인 관광객들은 무료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으며, 한국 관광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도 함께 제공받게 된다.

콘서트 외에도 서울광장 일대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공연‧테마파크‧화장품 업계 등 관광 및 한류 유관 기업들은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공연 및 관광 관련 안내 책자 배포와 할인쿠폰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한다.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행사와 연계한 방한상품을 개발하고, 외국인 개별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홍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행사 후에는 한류 팬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관광 홍보를 확산하기 위해 ‘2015 서머 케이 팝 페스티벌’ 공연 실황이 국내 공중파 특집 방송으로 편성될 예정이다. 또한 중국·일본 등에서도 시청할 수 있도록 국제채널로도 방송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