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축제 홍보차 대전 방문, 야간 마사지 업소 찾아
국무총리실 감찰팀 성매매 혐의로 적발

성매매여부 떠나 공직기강 문제

[천지일보 장흥=김미정 기자] 지난 7월 16일 전남 장흥군(군수 김성) 공무원들이 물 축제 홍보차 대전시를 방문, 성매매 혐의로 국무총리실 감찰팀에 적발됐으나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그러나 성매매여부를 떠나 공직기강 문제가 아니냐는 여론도 일고 있어 사법기관의 수사가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전남 장흥군(군수 김성)의 공무원(과장 1명, 계장 2명 등 총 6명)이 대전시를 방문한 것은 지난 7월 16일 ‘정남진 물 축제’를 홍보하기 위해서다.

이들은 16일 당일 저녁 술을 마신 후 공무원 2명은 숙소로 가고 나머지 4명은 대전시 유성구에 있는 한 마사지 업소에 들어가 1시간 30여분이 넘어서야 나왔고, 현장에서 대기 중이던 국무총리 감찰팀에 적발됐다.

국무총리 감찰팀에 적발된 A계장은 당일 현장에서 “성매매를 하지 않았으니 지금 가서 확인해보자”며 항의했다. 그러나 국무총리 감찰팀이 ‘묵살’하면서 “성매매 진술을 강요한 것”이라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A계장은 “마사지 업소에서 나왔는데 국무총리 감찰팀이 다짜고짜 와서 성매매했다고 추궁했다”며 “카드전표를 보여주며 마사지 업소에 가서 확인하자고 했으나 묵살했다”고 지난 7월 30일 밝혔다.

그러나 당시 현장에서 적발된 공무원 4명 중 2명은 간부공무원인 계장이었고, 나머지 2명 중 1명도 간부급인 보직 없는 6급이어서 성매매 사실 여부를 떠나 장흥군 전체 공무원의 공직기강이 도마 위에 오른 상태다.

또 적발된 4명 중 A계장만 카드결제를 했고 나머지 3명은 현금결제를 해 근거를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

적발된 6급 공무원인 B씨는 “간판만 보고는 알 수가 없어 건전한 곳인지 알고 들어갔다”며 “성매매는 하지 않았고 나와 다른 사람 것을 현금으로 결제했다”고 말해 사법기관의 수사만이 사건 진위를 가려줄 것으로 보인다.

장흥군 모 공무원은 이번 사건에 대해 “유흥가가 집중된 곳에서 1시간 30여분 동안 마사지를 받았다면 성매매 오해를 받기 충분하다”며 “공적인 업무로 출장을 간 공무원들이 늦은 시간까지 술을 마시고 새벽까지 마사지를 받은 그 자체만으로 공무원으로서 적절치 못한 행동”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이번에 적발된 장흥군청의 모 부서는 지난 6월 초에도 근무 중 골프를 치러 간 것이 적발된 사례가 있으며, 6급 B씨의 경우는 지난번에 이어 이번에도 적발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