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격호 롯데그룹 총괄회장의 남동생인 신선호 일본 식품회사 산사스 사장이 31일 오후 서울 김포공항을 통해 귀국하고 있다. 신 시장은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에 맞서 조카인 신동주 전 일본롯데홀딩스 부회장을 적극 후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신격호 롯데그룹 총괄회장의 동생으로 일본 식품기업 사장인 신선호 산사스 사장이 31일 오후 김포공항으로 입국했다.

신선호 사장은 지난 27일 신동주 전 일본 롯데 부회장이 신영자 롯데장학재단 이사장과 함께 신 총괄회장을 데리고 일본으로 출국할 당시 동행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경영권 분쟁에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인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신 사장은 이날 신 총괄회장이 판단을 하는데 문제가 없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그럼요”라고 답했다. 또 신 총괄회장의 건강상태에 대해서도 “괜찮아요”라고 짧게 말했다.

신 총괄회장이 정상적인 판단을 내릴 수 없을 만큼 건강이 쇠약한 상태라는 한국 롯데그룹 측의 입장과는 상반된 주장을 한 것이다. 그는 이번 경영권 분쟁과 관련한 기자들의 질문에 “나는 아무런 상관없는 사람”이라고 답했다.

또 신 총괄회장의 의중에 누구에게 있느냐는 물음에는 “모른다. 본인에게 물어달라”고 말했다. 가족회의에는 참석하지 않는다는 말도 덧붙였다.

신 사장은 부친 제사에 참석하기 위해 입국한 것으로 보이지만 신동빈 회장을 제외하고 이번 경영권 분쟁에서 이름이 오르내린 롯데 일가 구성원들이 모두 한국으로 들어오면서 이날 가족회의를 통해 경영권에 대한 의견을 교환할 가능성이 클 것으로 보인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