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장수경 기자] 이성친구가 없는 대학생이 자신의 건강관리를 더 열심히 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31일 조선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류소연 교수 등은 대학생 580명을 대상으로 벌인 설문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성친구가 없는 대학생의 건강증진행위 점수는 평균 127.8점으로 조사됐다. 이성친구가 있는 대학생(123.5점)보다 더 높은 것.

건강증진행위 점수는 열심히 건강관리를 할수록 높게 나타난다. 이 수치는 자아실현, 운동, 영양 등 41개 항목별 설문 점수(0~3점)를 합해 계산한다.

류 교수는 “이성친구가 없는 학생들이 더 자기관리를 열심히 하는 것으로 조사됐다”며 “정도 차이가 난다는 것일 뿐, 이성친구가 있다고 건강관리를 소홀히 한다는 말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건강증진행위에는 주거형태, 경제 수준, 학년 등도 영향을 미쳤다. 기숙사 등 집을 떠나 사는 학생의 건강증진행위 점수는 평균 127.8점으로 통학하는 대학생(123.8점)보다 높게 나타났다.

자신의 경제 수준을 높게(상) 평가하는 대학생은 130.4점이었다. 반면 ‘하’로 평가하는 학생은 124.1점이었다. 이는 경제 수준이 높을수록 건강증진행위 점수가 높은 것을 말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