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유영선 기자] 대한항공은 8월부터 12월까지 셀프체크인 서비스를 이용해 출국하는 스카이패스 회원을 대상으로 국제선·국내선 왕복 항공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스마트 체크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스마트 체크인’이란 공항 탑승수속 카운터에서 수속을 받지 않고, 대한항공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또는 공항에 설치된 무인 탑승수속 기기(키오스크)를 이용하여 승객 스스로 빠르고 편리하게 탑승수속을 마칠 수 있는 서비스다.

‘스마트 체크인’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복잡한 공항 현장에서 불필요한 대기 시간 등을 줄일 수 있어 보다 쾌적한 여행이 가능하다.

다음 달 1일부터 5개월 동안 대한항공의 국제선·국내선 항공편 이용 시 웹·모바일·키오스크를 통해 탑승수속을 완료한 스카이패스 회원은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되며, 대한항공은 매월 추첨을 통해 국내선 왕복 항공권 1매, 여권지갑, 영화예매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 ‘스마트 체크인’ 서비스 최다 이용 승객 5명에게는 유럽, 동남아, 일본 국제선 왕복 항공권의 혜택도 제공한다.

대한항공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많은 승객들이 웹·모바일·키오스크 체크인의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스마트 체크인’ 이용 승객의 확대로 여름휴가 및 추석 연휴 등 성수기 공항 현장의 혼잡함도 다소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항공은 홈페이지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지속적인 개선과 키오스크 서비스 운영 공항 확대로 승객들의 편의를 제고하고 있다.

‘스마트 체크인’ 서비스 및 이벤트의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항공 홈페이지(www.koreanair.com)의 이벤트 게시판을 참조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