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대학비교, Enters 커뮤니티 카페)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4년제 대학과 전문대, 전문학교, 평생교육원 등 대학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대학비교 Enters가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문학교 체험학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직업체험은 Enters가 고등학생들의 학과 선택의 어려움과 직업군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복수의 전문학교와 협의해 이뤄진 것이다.

직업체험은 실제로 전문학교 해당학과의 수업은 물론 실습까지 진행하면서 참여수업으로 이뤄질 전망이다.

체험학습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맞는지 확인하는 시간이 되는 것은 물론, 향후 해당 대학 학과의 면접에 있어서도 많은 도움이 될 전망이다.

대학비교 Enters 측은 “이번 직업체험 신청기간을 통해 자신의 진로와 학과결정에 도움이 되길 원한다”며 “학생들의 적성과 진로에 대해 많은 도움을 주는 커뮤니티로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체험학습 신청은 대학비교 Enters의 커뮤니티와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Entersqna)에 방문해 원하는 학과와 거주지를 기재하면 신청이 가능하다.

현재 협의가 돼있지 않은 학과에 대해서는 차후 교육기관과 협의해 직업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대학합격자 및 각 학과에 관심을 갖고 체험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이번 대학비교 Enters의 직업체험의 경우 해당연령은 고교생만 가능하다.

현재 대학비교 Enters는 수많은 전문대와 전문학교, 평생교육원 등 학생들의 학과선정과 2016년 수시모집과 정시모집의 정보가 많이 부족한 학생들에게는 진학과 진로의 지침서가 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전문학교와 평생교육원에 입학하려하는 학생 중 취업은 물론, 학사·일반 편입과 대학원 진학에 대한 방향과 방법에 대한 부분도 상담이 가능해 많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전망이다.

특히 이 같은 정보를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한편 ‘대학비교, Enters’의 커뮤니티 카페는 호텔조리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 경영학과, 호텔경영학과, 커피바리스타학과, 아동교육학과, 컴퓨터공학과 등 학과의 정보와 편입, 대학원진학에 대한 정보, 2016년 수시모집과 정시모집에 대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대학비교, Enters’의 커뮤니티 카페는 모든 서비스가 무료며, 페이스북, 문의 신청하기, 카페의 Q&A를 통해 질문과 답변도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