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민아 기자]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이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학생·부모·일반시민 등을 대상으로 코엑스 A홀(삼성동)에서 ‘2015 학교급식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서울학교급식을 소개하는 정책 홍보관을 비롯해 주제관, 건강 식단 전시관 등 10개 전시‧체험 부스로 운영된다.

주제관에서는 참관자들이 소변 테스트와 입맛을 통한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평소 자신의 나트륨 섭취량을 알아보는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짜게 먹지 않는 식생활 습관들이기와 가정에서도 나트륨을 줄이는 방법을 알려준다.

또한 이번 박람회는 영양교사, 영양사, 행정실장 등 학교급식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세미나가 열리는 등 볼거리, 재밋거리와 지식이 공존하는 체험 축제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이번 박람회는 ‘모두가 행복한 서울학교급식’이라는 주제로 학생·학부모·시민 등 학교급식 관계자들에게 학교급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교급식의 중요성과 친환경 급식에 대한 가치를 바로 알리는 데 목적이 있다.

서울시교육청 조희연 교육감은 “2015 서울학교급식 박람회를 통해 학생·학부모·시민 등이 서울학교급식을 올바로 알고, 청렴한 학교급식 문화를 이끌어가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