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아시아나항공)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최근 ‘제 1회 공항서비스 영상공모전’을 개최, 우수작을 선정하고, 그 UCC(User Created Contents)를 페이스북에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내부 평가와 네티즌들의 조회수를 종합해 선정된 영예의 1위는 김포공항국제선서비스지점의 ‘아시아나항공 김포 국제선 이용 백서’가 차지했다.

김포공항국제선서비스지점의 UCC는 김포공항 국제선 이용 시 승객들이 아시아나항공의 모바일 체크인 서비스와 키오스크 서비스 등 자동 탑승수속 시스템을 편리하게 이용하는 법과 김포공항 국제선 이용 시 주의해야 할 점 등을 담았다.

특히 탑승수속 마감시간에 임박해 공항에 도착한 상황, 탑승 수속 대기 줄이 긴 상황 등 실제 손님들이 겪을 수 있는 상황을 모바일 체크인 서비스와 키오스크 서비스 등을 이용해 방지할 수 있다는 것을 손님의 시각에서 재미있게 표현한 것이 내부 심사단과 네티즌들의 큰 호평을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승객들에게 빠르고 간편한 모바일 체크인 서비스, 키오스크 서비스 뿐아니라 각 공항 이용안내, 명소, 자랑거리, 특성 등을 잘 알릴 수 있도록 하고자 국내외 공항서비스지점을 대상으로 공항서비스 영상공모전을 실시했고, 모두 14개 지점에서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총 17개 작품을 출품했다.

아시아나항공 남기형 공항서비스담당 상무는 “끼와 재능 그리고 열정이 넘치는 직원들 덕분에 출품된 작품의 질과 양이 기대 이상이었다”며 “앞으로도 승객들이 좀 더 편리하게 공항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안내 방식을 마련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공항서비스 영상공모전을 비롯해 ‘카드뉴스’형식의 모바일 체크인 이용법, 모바일 탑승권 사용법, ‘각 공항 이용 꿀팁’ 등의 정보를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등 다양한 SNS를 통해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번 영상공모전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을 비롯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UCC는 아시아나항공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flyasiana)에서 감상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