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야가 오는 24일 국회 본회의를 열어 정부가 제출한 추가경정예산안을 처리하는 데 23일 오후 합의했다. 여야 원내대표단은 이날 오후 늦게 추경 합의안을 도출해 기자회견을 가졌다. 사진은 합의 발표 기자회견에서 손을 맞잡은 여야 원내대표단의 모습.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여야가 24일 본회의에서 정부가 제출한 추가경정예산(추경)을 처리하기로 합의했다. 만성적인 세수결손 방지 및 재정 건전성 회복을 위해 부대 의견에 세입확충 방안을 명기하기로 했다.

또 국가정보원 해킹 의혹 진상규명과 관련해 청문회 대신 국회 정보위 등 관련 4개 국회 상임위를 열어 현안을 보고받기로 했다.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와 조원진 원내수석부대표, 새정치민주연합 이종걸 원내대표와 이춘석 원내수석부대표는 23일 국회에서 2+2 회동을 하고 추경안 처리와 국정원 해킹 의혹 진상규명 방안에 대해 이같이 합의했다.

부대 의견에는 ‘정부는 연례적 세수결손 방지를 위해 세출 구조조정과 함께 세입확충을 위한 모든 방안(소득세·법인세 등의 정비 등)을 마련하고, 국회와 논의하여 대책을 수립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정부가 편성한 11조 8000억원 규모의 추경안은 최소 2000억 원에서 최대 7000억원이 삭감, 11조 1000~11조 6000억원 규모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국정원 해킹 의혹에 대해 여야는 다음 달 14일까지 정보위, 미방위, 국방위, 안행위 등 관련 상임위를 개최해 관련 자료 제출 및 현안보고를 받기로 했다. 하지만 새정치연합이 요구한 청문회는 수용되지 않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