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성경이 약속한 교단 신천지예수교의 공식 명칭은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이하 신천지예수교 또는 신천지)’이다.

하나님도 성경도 그 뜻도 하나인 것같이, 천하에 성경대로 창조된 곳은 오직 신천지예수교뿐이다. 이는 성경을 깨닫고 통달한, 하나님이 인정하시는 성도라면 본 교단이 명칭부터 성경대로 창조된 교단임을 알 것이다.

▲ 2008년 10월 경기도 고양에서 열린 제5회 신천지 하늘문화 예술체전 모습.

◆교단 명칭

‘신천지’라는 말은 ‘새 하늘 새 땅(사 65:17, 66:22, 벧후 3:13, 계 21:1)’의 한자어이다. 신천지, 즉 새 하늘 새 땅이라는 말은 문자적 의미가 아닌 영적 의미로, 성령에 속한 사람은 그 뜻을 깨달을 수 있다. 성경에서 말하는 ‘하늘’은 곧 ‘선민의 장막(계 13:6)’이요, ‘땅’은 곧 성도를 의미하는 것이니, 새 하늘 새 땅이라는 말은 새 장막(성전) 새 성도라는 의미이다. 하늘도 땅도 새 것이라 함은 처음 하늘 처음 땅, 즉 첫 장막과 그 소속 교인들이 그 전에 있었기 때문이요, 첫 장막이 멸망 받고 없어졌기에 새 장막 새 성도가 새 하늘 새 땅이 되는 것이다(계 21:1).

천주교는 천주(天主)가 교주이며, 장로교(Presbyterian)는 그 원어에서 보듯이 예수교라는 뜻이 없고, 장로가 중심이라는 말이다. 그러나 신천지예수교는 그 명칭에서 명확히 말하고 있듯이 ‘예수교’로, 신천지의 교주는 예수님이시다. 사람이 교주가 될 수 없는 것은 종교의 주인이 신 곧 하나님이시기 때문이다. 따라서 자신을 교주라고 가르치는 자도 불법이요, 또 신천지예수교의 목자가 교주라는 말을 지어내는 자도 스스로가 불법자임을 자인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증거장막성전은 하나님이 약속하신 성전이요, 그 성전에 만국이 모여 오게 된다고 성경은 약속하고 있다(계 15:4~5).

◆출범 배경

오늘날 지구촌에는 약 21억 되는 수많은 기독교인들이 있으나, 우리 신천지예수교는 사람의 계획과 생각으로, 또 세상의 신학교 공부를 통해서 만들어진 그러한 교단이 아니라, 성경에 기록된 예언의 말씀이 성취되어 이 땅 가운데 창조된 하나님의 나라요 교단이라는 점이 세상 교회와 가장 큰 차이점이다.

▲ 성경대로 7별이 역사했던 장막성전.

초림 때 세례 요한의 길 예비 사역이 있은 후 주님(예수님)의 사역이 본격적으로 시작이 되었듯이(마 4:12, 17, 히 9:8 참고), 오늘날 주 재림 때도 길 예비 사역을 담당하는 ‘일곱 사자와 일곱 금 촛대 교회(계 1:20)’가 출현함으로 계시록의 사건 곧 재림 사건이 시작된다.

이 일곱 사자와 일곱 금 촛대 교회는 사람이 임의로 세운 목자와 교회가 아니요, 하나님의 보좌 앞 일곱 등불(계 4:5)이 하나님의 명을 받아 이 땅 가운데 세운 목자요 교단이다. 일곱 금 촛대 교회가 배도함으로 영적 이방 거짓 목자들(짐승)의 조직인 니골라당(계 2:14~15)에게 42달간 침노당하여(계 11:2, 13:5) 완전히 무너지게 되었다.

▲ 무너진 장막성전(마 24:2).

무너진 장막성전 성도들 중에서 이방 거짓 목자들과 하나 되지 않고 믿음의 정절을 지키고 짐승의 조직과 싸워 이긴 자에 의해 창조된 나라가 바로 ‘증거장막성전’이다(계 15:2~5). 세례 요한 제단이 끝남으로 구약 시대가 종료되었던 것처럼(마 11:13, 눅 16:16), 오늘날 일곱 금 촛대 교회가 끝남으로 신약의 세계가 끝을 맺게 되었다(계 6장).

성경에 ‘배도’와 ‘멸망’의 사건이 먼저 있은 후에라야 그리스도의 강림(재림)의 역사가 있다고 하였다(살후 2:1~4). 우리 신천지예수교회는 성경대로 배도와 멸망의 사건이 있고 난 이후 창설된 하나님의 나라이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의 창설

신천지예수교 창립일은 1984년 3월 14일이다. 신천지는 하나님과 성경의 약속으로 창립된 하나님의 성전이요, 신천지 성도는 하나님의 백성이다. 하늘의 계시를 받은 신천지의 약속의 목자는 조선 왕가의 자손으로, 1931년 경북 청도에서 출생했다. 그는 성령의 인도로 신앙을 하게 되었고, 영적으로는 1981년 경기도 과천 소재 장막성전인 영적 말구유에서 출생했다.

하나님께서 아브라함과 언약하신 예언이 모세 때 이루어지고, 구약 선지자들과 약속하신 예언이 예수님 때 이루어진 것같이, 신약 곧 계시록의 예언이 오늘날 실상으로 성취되었으며, 신천지 계시 신앙 활동은 계시록의 예언이 성취된 실상을 증거하는 것이다. 그래서 그 명칭도 증거장막성전인 것이다.

◆ 12지파와 보좌 구성 계열들

싸움에서 진 자의 증거는 일곱 갈래로 갈라지는 것이요(신 28:7, 25), 이긴 자의 증거는 이스라엘이 되어 12지파를 창조하는 것이다(계 7장). 야곱이 이김으로 이스라엘이 되어 육적 혈통적 12지파를 창조하였고(창 32:22~28), 예수님께서 이기심으로(요 16:33) 12제자들을 통하여 영적 12지파를 창설하셨던 것처럼, 오늘날 선민 장막을 멸망시킨 멸망자 곧 거짓 목자들을 약속의 목자(이긴 자)가 증거하는 말로 이기신 사건 후(계 2~3장, 10장, 계 12:11) 창조된 하나님의 나라가 12지파(영적 새 이스라엘)이다. 그러므로 12지파의 존재 자체는 이긴 사건이 있었음과 이긴 자가 있음을 나타내는 명백한 증거물이요, 지구촌 중에 성경대로 12지파로 구성된 교단은 오직 신천지예수교밖에 없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은 예수님과 하나님의 성전이다. 하나님과 예수님이 보좌에 앉아 계시고, 이긴 자는 예수님의 보좌에 함께 앉아 정사를 하신다. 이는 영육이 하나 된 보좌 구성 계열이다. 이는 “뜻이 하늘에서 이룬 것같이 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고 하신 그 말씀대로 창조한 것이다. 모세도 하늘의 것을 보고 그와 같이 이 땅에 장막과 그 식양(式樣)을 창조함과 같고, 초림 예수님이 아버지께서 하시는 것을 보고 자기도 그와 같이 하심과 같다.

신천지의 보좌 구성 계열은 계 4장의 영계 하나님의 보좌 구성 계열과 같다. 일곱 영(등불)에 해당하는 일곱 교육장, 24장로에 해당하는 24개 행정 부서장, 네 생물에 해당하는 4개 부서장과 그 여섯 날개에 해당하는 임원들과 많은 구역과 구역원들이 있다. 12지파도 각각 이와 같은 보좌 구성 계열을 이루고 있다. 그리고 전국적으로 수천 개의 복음방과 수백 개의 선교센터 등, 단독 교단으로서는 세계에서 제일 규모가 큰 기독교 교육 기관이 있다.

▲ 12지파 기수단(좌측 위), 절기행사(우측), 태안반도 기름유출 복구공사 자원봉사(좌측 아래) 모습.

◆약속의 목자와 계시 신학

초림 때 세례 요한은 엘리야의 이름으로 왔고 엘리야의 영이 그에게 와서 역사하였으며(마 11:11~14, 17:10~13, 눅 1:13~17), 예수님은 하나님의 이름으로 왔고(요 5:43) 하나님께서 예수님에게 영으로 임하셔서 역사하셨다(요 1:32, 14:10~11). 그러므로 엘리야의 영이 임한 육체인 세례 요한을 보는 것은 엘리야를 보는 것과 같으며, 또한 하나님의 이름으로 오신 예수님을 보는 것이 곧 하나님을 보는 것과 같고, 예수님을 믿는 것이 하나님을 믿는 것과 같은 것이다(요 12:44~45, 14:9).

예수님은 하나님의 대행자요 대언자이셨다(요 14:10~11, 요일 2:1). 또 예수님은 재림 때 주의 이름으로 오실 보혜사 성령을 약속하셨으며(마 23:39, 요 14:26), 그 보혜사 성령은 사람 속에 계셔서 역사하실 것이라 하셨다(요 14:16~17). 그 약속대로 계 10장의 펴 놓인 책을 가지고 온 천사를 통해, 열린 책, 즉 계시 신학의 말씀을 받아먹고 많은 사람과 교단에 그 받은 말씀을 전하는 목자가 있으니, 그는 신약 성경에 약속된 목자요 예수님의 대언자이다.

천하 만민은 이 약속의 목자를 찾아야 하고 그에게 배워야 구원을 얻을 수 있다. 그 이유는 계시록 2, 3장에 약속한 모든 복들 곧 생명나무 실과(계 2:7)도, 감추었던 만나와 흰 돌(계 2:17)도, 만국을 다스릴 철장 권세와 새벽별도(계 2:26~28, 22:16) 약속의 목자에게만 주시기 때문이다.

◆ 시온기독교선교센터

신천지예수교는 지구촌 그 어느 기독교 교단에서도 하지 못했던 무료 성경 신학 교육 기관을 운영하고 있으니 곧 ‘시온기독교선교센터’이다. 본 센터에서는 약 6개월간 오직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에 관심 있고 깨닫기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남녀노소 교단을 불문하고 누구나 값 없이 배울 수 있으며(계 21:6, 22:17), 그 수료생이 전국에 8만여 명이요, 해마다 수만 명의 수료생들이 배출되고 있고, 성경대로(계 22:1~2) 달마다 12가지 실과를 맺고 있는 세계 최고의 신학 교육 기관이다. 선교센터에서는 육하원칙에 따른 계시 신학을 교육한다.

신약 성경의 가장 중대한 두 가지 핵심은, 계시록 14장의 하나님의 보좌가 임해 있는 ‘시온산’이요(계 14:3), 또한 하나님께로부터 임해 오는 영계의 천국인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다(계 21장).

우리 신천지예수교는 이 ‘시온(산)’과 ‘새 예루살렘 성’ 마크가 특허청에 등록되어 있다. 오직 진짜 시온과 진짜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임한 곳은 우리 신천지예수교이기에 이 일이 가능했으니, 이 일이 성취되도록 허락해 주신 창조주 하나님께 모든 감사와 영광을 올리는 바이다.

▲ ‘시온기독교선교센터’에서 성경대로(계 22:2) 달마다 열매 맺힌 수료생들.

◆하늘문화 예술체전

우리 신천지예수교는 전 세계에서 그 유례를 찾아볼 수 없고 세상의 어느 단체, 어느 국가에서도 흉내내기 어려운 ‘신천지 하늘문화 예술체전’ 행사를 4년에 1회씩 전 세계 신천지 대표 성도들이 모여서 개최한다. 최근에는 2008년 10월에 경기도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제5회 행사가 벌어졌다. 이 행사의 위용과 참석한 성도들의 질서 정연함과 그 감동의 물결은 그 행사에 참여했던 정계, 법조계, 사회 등 외부 기관과 단체의 내빈들의 감탄과 칭찬의 말을 통해서도 짐작할 수 있다.

이는 세상 문화가 아니요 오직 하나님의 말씀으로 창조된 하늘문화요 예술체전이기에, 우리 신천지예수교는 전 세계 기독교인들에게 큰 북을 울리듯 소개하고 있다.

◆봉사활동

신천지예수교는 세상의 그 어떤 봉사단체에서도 하기 힘든 최고의 자원 봉사활동을 통해 전국적으로 이웃 사랑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각종 문화 체육 행사 지원, 화재 복구 공사 지원, 심장병 어린이 돕기, 사랑의 헌혈 릴레이, 불우 이웃 돕기, 거리 청소, 무료 강좌 등 각종 봉사활동을 하였고, 특히 태안 기름 유출사건 때에도 단체 봉사대로서는 가장 많은 인원을 파견하는 등 실로 지면에 다 기록할 수 없을 만큼 많은 봉사활동을 통하여, 예수님의 사랑을 이웃에 실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그리고 일본의 독도 침탈 규탄 대회를 개최하는 등 애국심을 발휘하기도 했다.

◆참 정통에 대한 핍박

예수님이 가르치신 계명은 사랑, 용서, 축복이요, 예수님께서 금하신 법은 비판, 핍박, 거짓말, 살인, 헤아림 등이다. 우리 신천지예수교의 그 차원 높은 하늘의 가르침을 시기 질투하여 온갖 거짓말로 신천지를 음해하고자 했던 자들은 모두 회개하고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야 할 것이다. 금번 신천지예수교에 대한 거짓 제보에 대하여 확인도 제대로 하지 않고 왜곡, 편파 방송을 했던 MBC PD수첩이 정정 보도와 반론 보도를 함으로써 이제 신천지의 정도가 만천하에 드러나게 되었다.

◆맺는말

재림 때요 말세인 추수 때는 기성 교회들과 목자들의 사명이 끝나며, 예수님의 선천 세계가 끝나고 후천 세계가 창조되는 때이다. 일반 세상 교회들은 교회에 잘 출석하고 봉사를 열심히 하면 좋은 교인으로 인정한다. 그러나 신천지예수교는 아무나 성도가 되는 것이 아니다. 새 언약의 예언이 이루어진 실상인 새 노래로 인 맞은 자 곧 하나님의 씨로 나 새로운 피조물이 된 자요 물과 성령으로 거듭난 자만이 신천지인이 될 수 있다.

계시록에 약속된 신천지 12지파 외에는 지상 어느 곳에도 구원이 없다. 신약에 이루시겠다고 약속하신 하나님의 뜻은, 믿는 자들의 죄를 예수님의 피로 사하시고, 하나님의 나라 제사장과 흰 옷 입은 무리 백성을 이 땅에 창조하는 것이다. 성경의 약속대로 창조한 그 나라가 곧 신천지예수교 12지파이다.

(자료제공: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