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주 황성미소지움 조감도 (사진제공: SG신성건설)
[천지일보=유원상 기자] 경주 황성동에 프리미엄 아파트 황성미소지움이 지역주택조합 형태로 추진된다.

지난 3일부터 1차 조합원 모집에 들어간 황성미소지움은 SG신성건설에서 시공을 맡을 예정이다. 특히 교육, 교통, 문화, 생활편의를 모두 갖춘 아파트로 투자가치가 높다는 평가를 받으면서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다.

황성미소지움이 주목을 받는 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 KTX 신경주역, 7번 국가도로 등 반나절 생활권이며, 경부고속도로 경주 IC, 중앙 복선전철, 동해남부선 국도대체우회도로 등 경주시내·외 접근성이 편리한 교통 여건이 좋다.

또 단지 인근에는 홈플러스, 시민운동장, 경주문화예술회관, 황성공원, 실내체육관 등 문화, 체육시설이 인접해 있어 입주민들의 생활이 한 층 더 편리할 것이라는 평가도 있다.

황성미소지움은 자녀교육을 중요시 하는 수요자들이 선호할 수 있는 교육 특화 아파트라는 평을 받고 있다. 도보거리에 유림초등학교, 계림초등학교, 계림고등학교 등이 있어 교육환경도 좋고,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일조권이 우수하며 송화산, 형산강 조망, 황성공원이 인접해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황성미소지움은 지하1층~지상 24층 규모로 전용면적 84㎥(249세대), 73㎡(85세대) 총334세대로 들어설 계획이다. 지역주택조합형식으로 추진되고 있는 황성미소지움은 주택청약 통장이 필요없고 청약 경쟁 순위 부담이 없다는 게 장점으로 꼽힌다. 일반 분양 주택에 비해 저렴한 가격에 내집마련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지역주택조합의 장점이다.

황성미소지움은 3.3㎡당 700만원대(중도금 무이자, 발코니 무료 확장 포함)로 추진되고 있으며 주택홍보관은 경주시 금성로 249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18년 하반기를 목표로 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54-775-5111)로 문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