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회 운영위원장인 새누리당 유승민 원내대표(오른쪽)가 7일 국회 운영위 전체회의에서 새정치민주연합 이종걸 원내대표와 인사한 뒤 자리로 돌아가고 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은 7일 새누리당의 유승민 원내대표 사퇴권고안 결의 추진에 대해 “신왕정문화인 것 같다”며 비판했다.

이날 이언주 원내대변인은 새누리당이 사퇴 압박을 받고 있는 유승민 원내대표에 대한 사퇴권고안 채택을 추진하고 나선 것을 두고 “신성한 민의의 전당인 국회에서 과연 일어날 수 있는 일인가 하는 의문이 든다”고 지적했다.

전날 새누리당이 국회법 개정안 재의 표결 당시 불참한 것에 대해서도 “새누리당 지도부는 내부 반란표 통제를 위해 헌법기관인 국회의원 개개인의 소신과 양심을 억누르고 집단적으로 불참하게 했다”며 “매우 부자연스럽고 집단폭력적인 방식이었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국회의원은 헌법적 가치를 개인의 양심에 따라 지키고 판단하는 헌법기관”이라며 “그러한 헌법기관을 마녀사냥 식으로 몰고 낙인찍어서, 왕따시키고 투표도 없이 찍어내기 하려는 것은 투표를 행사한 의원들과 그 의원들이 각자 대변하고 있는 국민을 무시하는 행태”라고 지적했다.

새누리당은 이날 오전 긴급 최고위원회를 열고 8일 유 원내대표의 사퇴 권고 결의안을 채택하는 의원총회를 소집하기로 결정했다. 김무성 대표는 “최고위원들의 요청에 따라 내일(8일) 오전 9시에 의총을 소집하게 됐다”며 “새누리당의 미래와 박근혜 정권의 성공을 위한 원내대표 사퇴 권고 결의안 채택을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새누리당이 의총에서 원내대표에 대한 사퇴 권고안 채택을 시도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