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OS 2.0 탑재 65형 울트라 올레드 TV 제품. (사진제공: LG전자)

[천지일보=이솜 기자] LG전자는 스마트 TV의 운영체제인 ‘웹OS’에 대한 해외IT매체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고 7일 전했다.

호주 씨넷(Cnet)은 ‘웹OS 2.0’에 대해 “지금껏 사용해 본 OS(운영체제) 가운데 가장 뛰어난 스마트 인터페이스”라고 극찬했다.

미국 리뷰드닷컴(reviewed.com)은 “‘웹OS’가 더욱 더 향상된 ‘웹OS 2.0’으로 돌아왔다”며 “‘웹OS 2.0’은 전작의 산뜻함은 그대로 이어가면서도 부팅시간이 짧아진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평가했다.

영국 테크 레이더(Tech Radar)는 LG 울트라HD TV를 평가하고 “‘웹OS 2.0’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며 ‘웹OS’의 간편한 사용성을 호평했다.

영국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s)는 “전작보다 훨씬 빨라진 ‘웹OS 2.0’은 스마트 TV운영체제 가운데 가장 매력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이다”라고 평가했다.

프랑스 매체인 레뉴메리끄(LesNumeriques)는 ‘웹OS 2.0’에 대해 “메뉴 간 이동이 매끄럽고, 빠른 동작속도가 장점”이라고 호평했다.

LG전자 웹OS는 간편한 연결, 간편한 전환, 간편한 탐색 등 TV의 본질인 ‘간편한 사용성’을 강조한 스마트 TV 운영체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