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일 오전 11시 광주시 서구 치평동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광주U대회 조직위 미디어 브리핑이 열리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개막식 ‘선수단 입장’ 가장 만족”

[천지일보 광주=이지수 기자]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개·폐획식 총감독을 맡은 박명성(52) 감독이 “이번 광주U대회를 통해 광주시민들이 자긍심을 느낄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감독은 4일 오전 11시 광주시 서구 치평동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광주U대회 조직위 미디어 브리핑에 참석해 “광주에서 처음 열리는 세계대회에서 광주시민들은 문화적 역량과 시민의식을 통해 자긍심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 감독은 지난 3일 열린 개막식 가운데 가장 만족스러웠던 점으로 ‘선수단 입장’을 꼽았다.

그는 “선수단 입장은 선수들한테도 중요하고 시청자나 관람객들에게도 마찬가지”라며 “1시간 반가량의 지루할 수 있는 시간을 DJ를 등장시켜 흥겹게 연출했고 선수단 입장 시간도 20분으로 단축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피날레 때 강강술래를 하는 부분에서 서석대에 달이 뜨는 것을 연출했는데 조명 때문에 화면에 서석대가 충분히 노출되지 않은 부분이 아쉽다”고 평가했다.

오는 14일 열릴 예정인 폐막식에 대해서는 “젊은이들의 축제이기 때문에 ‘재밌게 놀자’는 생각으로 준비할 것”이라며 “다만 얼마만큼 문화적으로, 격 있게 노느냐가 중요한데 대회 기간 고생한 자원봉사자들과 선수단들이 서로 위로하고 마음을 나누며 소통하는 자리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개막식에서는 성화 최종 점화자로 박찬호 선수가 깜짝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이에 대해 김윤석 조직위 사무총장은 “1993년 유니버시아드에 출전한 박찬호 선수는 이를 계기로 미국 프로야구까지 진출할 수 있었다”며 “박찬호 선수는 U대회 출신으로 대성한 스포츠 스타”라고 설명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