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숲에서)
(주)숲에서(대표이사 정주훈)는 침엽수 중에서도 산림욕 효과가 탁월한 편백나무에서 피톤치드를 추출해 깊은 산속에 가지 않더라도 실내에서 산림욕 효과를 그대로 누릴 수 있는 제품을 개발했다.

특히 이 제품들의 주원료는 정체불명의 정유가 아니라 우리 산에서 자라는 편백나무의 피톤치드를 자체 추출해 엄격한 품질관리를 거쳐 생산한 신뢰성 높은 정유이다. 또 각종 응용 제품은 화학성분을 전혀 가미하지 않은 순수 자연 성분의 피톤치드를 그대로 사용해 개발된 것이다. 독성실험 및 피부자극 실험에서 안전성이 입증되었기 때문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 (사진출처: ㈜숲에서)
(주)숲에서의 피톤치드 연구소는 천연 피톤치드 정유를 대량 생산하는 기술을 국내 처음 개발했다. 기술을 이용한 추출공장을 전남 화순 농공단지 내에 시설해 편백 피톤치드 정유를 대량 생산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국립기관 및 전문연구기관과의 전략적 협력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며 공동연구를 통한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고 특허를 출원하고 있다.

새로운 기술을 제품에 활용하며 제조와 연구가 하나로 통합된 시스템을 갖춰 운영하는 것이다. 이러한 끊임없는 연구결과가 국내 피톤치드 분야의 독보적인 기술 우위를 점하고 피톤치드 분야의 선도적인 견인차 역할을 하는 이유이다.

피톤치드가 미세하게 숲속과 같은 형태로 가장 유사하게 분사할 수 있고 피톤치드 정유와 수분과의 나노사이즈를 넘나드는 결합의 기술은 일본 보다 월등히 앞서 있다.

▲ (사진출처: ㈜숲에서)
피톤치드 미세 오일 입자는 인체에 거부감 없이 후각기관과 피부를 통해 흡수되어, 뇌파인 세타파와 알파파를 증가시켜 뇌기능 상태를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상태로 유지시켜 준다. 집중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심리적 스트레스 호르몬의 변화와 자율신경계 변화를 통해 스트레스 해소와 혈압 안정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객관적인 정량화를 통해 검증했다.

최근에는 피톤치드 내 함유된 테르펜(terpen) 성분을 이용한 아토피 완화 및 치료가능성에 관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다양한 원인의 아토피 피부염과 천식 같은 알레르기 질환을 피톤치드의 항 알러지 활성을 이용해 포괄적으로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