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관적 방문도 17% 달해

[천지일보=김일녀 기자] 네티즌들은 온라인 쇼핑 사이트를 찾는 가장 큰 이유로 ‘핫딜’을 꼽았다.

온라인 쇼핑사이트 G마켓이 지난달 15~20일까지 고객 753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쇼핑 습관’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

온라인 쇼핑 사이트 방문 목적을 묻는 질문에 ‘핫딜을 확인하기 위해’라고 답한 응답자가 전체의 37%로 가장 많았다. ‘구매하려는 제품이 있을 때’라는 답변은 33%로 그보다 적었다.

핫딜은 G마켓 슈퍼딜, 옥션 올킬 등 온라인 쇼핑 사이트에서 상품을 선별해 높은 할인율을 적용해 판매하는 코너다. 최근 이를 쫓아다니는 소비자를 유목민에 빗대어 ‘핫딜 노마드족(hotdeal nomad 族)’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새로운 쇼핑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온라인 쇼핑 사이트를 ‘습관적으로 방문한다’는 응답자도 17%에 달했다.

온라인 쇼핑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로는 단연 ‘가격’을 꼽았다. 가격, 상품정보, 상품평, 결제편의 등 온라인 쇼핑 시 고려하는 것들을 5점 척도로 점수화한 결과 ‘가격’이 평균 4.49점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어 상품정보(4.33), 판매자(4.20), 배송·교환·반품(4.11), 추가혜택(4.10), 결제편의(3.99), 상품평(3.98) 순으로 조사됐다.

G마켓 마케팅실 강선화 실장은 “업계에서는 핫딜 코너의 강화와 함께 고객을 움직일 수 있는 매력적인 상품을 큐레이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졌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