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제약특집] ⑤면역력 증강에 탁월한 ‘현미 동충하초’의 효능
[건강·제약특집] ⑤면역력 증강에 탁월한 ‘현미 동충하초’의 효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아제약 ‘현미 동충하초’제품 사진 (사진제공: 동아제약)

현미 동충하초 코티세틴 多
종자부터 포장·유통 전과정
농약·중금속·미생물 걱정無

[천지일보=김서윤 기자] 동충하초는 호흡기 질환 등 면역결핍 시 찾아오는 다양한 병증과 자양강장에 특히 효험을 보이며 중국 일본 등지에서 불로초에 비유돼 온 신비의 버섯이다. 곤충의 유충에 자라는데 인공재배가 까다로워 일반 서민들이 쓰기는 쉽지 않은 약재였다.

이 독특한 버섯 균이 유충을 먹고 자랄 때 생성되는 ‘코티세틴’이라 불리는 천연항생·면역증강물질이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동아제약이 코티세틴 함량이 높은 ‘식물성, 현미 동충하초’를 대량 생산하는 데 성공해 동충하초 섭취의 대중화 시대를 열었다.

바쁜 현대인의 생활패턴을 고려해 동아제약이 현미 동충하초를 알약형태로 만든 제품 ‘동충일기’는 불규칙하고 인공적인 도시환경에서 면역력 강화의 필요성을 실감하는 소비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동충일기’의 주성분은 100% 국내산 현미와 동충하초에서 추출한 주정추출물이다.

현미 동충하초 재배에 쓰이는 국산현미는 알려진 바와 같이 단백질·탄수화물·비타민·미네랄·식이섬유가 풍부하고 고지혈증·당뇨·고혈압 개선에도 권장되는 대표적인 약용 곡물이다. 항산화작용으로 유명한 토코트리에놀과 뇌졸중과 치매 예방에 좋은 오리자놀 등의 기능성 성분도 함유하고 있다.

동충일기의 주성분인 현미 주정추출물의 효능은 건강한 성인남성 7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4주간의 적용시험결과, 바이러스 감염 세포나 암세포를 공격하는 NK세포(Natural Killer Cell)및 각종 면역세포의 활성도가 11% 증가하고 면역세포가 27% 늘어나는 등 전반적인 인체 면역반응이 증가되는 것을 확인했다.

동출일기의 주성분인 현미 동충하초는 우수농산물을 인증하는 국제 인증제도 GAP(Good Agricultural Practice)의 인증을 취득해 종자와 재배·수확·포장·유통의 모든 과정에서 농약·중금속·미생물 등 위해 요소로 부터 안전성을 입증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황규원 2015-06-29 20:34:44
좋은 것은 알겠는데 식품 값이 장난 아니어요
가격이 서민들이 복용하기에 버겁지 않으면 좋겠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