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 앞두고 교육업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신설
여름방학 짧아지면서 단기 특강, 캠프, 온라인 강좌 인기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다음 달 초중고 여름방학을 앞두고 교육업계가 무료 특강, 할인, 캠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단기방학과 메르스로 인한 휴원 등으로 인해 올해 여름방학은 예년보다 더 짧을 것으로 예상되면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이나 단기 캠프나 특강과 같은 교육 프로그램이 늘어나는 추세다.

먼저 인터넷 강의 업계들은 여름방학을 앞두고 할인, 무료특강 등을 선보이고 있다. 초·중·고 수학 전문 인강 쎈닷컴(www.ssen.com)은 여름방학을 앞두고 다양한 강좌를 오픈,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고 1, 2학년 대상의 ‘프리미엄클래스’를 오는 30일까지 구매 시 수강료 할인과 교재 제공, 기간 연장 등 최대 20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프리미엄클래스’는 고등 1, 2학년 내신 전 강좌와 수능 기초 강좌를 일정 기간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는 쎈닷컴의 대표 상품으로 자신의 수준과 취약점에 따라 여러 강사의 강의를 골라서 들을 수 있는 것은 물론 문제 평가에서 오답노트 활용까지 다양한 학습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강남구청인터넷수능방송(http://edu.ingang.go.kr)은 단기 중학생 영문법 특강을 개설했다. 초급·중급·고급 단계별·수준별 강좌를 개설해 본인 수준에 맞는 강의를 골라 수강하면 된다. 각 강좌는 약 30개 내외의 강의로 구성돼 방학을 이용해 단기간에 영문법을 학습할 수 있다. 영문법을 처음 접하는 학생을 위한 초급 특강에서는 풍부한 예문을 통해 문법 핵심사항 이해를 도우며 중·고급 단계에서는 서술형 문제 대비는 물론 다양한 유형과 심화 문제를 통해 시험 적응력을 높여준다.

또한 짧은 방학으로 인해 단기 특강이나 캠프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업체도 늘어나고 있다. YBM에듀케이션의 리더십아카데미(www.ybmleader.com)는 오는 7월 25일부터 4박 5일간 YBM 방학 리더십 캠프를 진행한다.

먼저 초등학생을 위한 ‘자신감 리더십 캠프’는 자기 표현방법, 인간관계 형성, 리더십 스킬 등 자신감 증진과 인성 함양에 중점을 둔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진로 리더십 캠프에서는 진로 탐색을 시작하는 중·고등학생들에게 필요한 자신감과 자기관리능력, 진로 설계 방법 등을 집중적으로 교육한다. 캠프는 오는 7월 25일부터 29일까지 경기 화성시에 있는 청호인재개발원에서 진행하며 수료생에게는 여성가족부 장관 명의 활동기록서가 발급된다.

시매쓰(www.cmath.co.kr)는 방학을 맞아 전국 시매쓰 센터에서 사고력 연산, 사고력 도형, 2016 영재원 관찰추천 대비 등 다양한 여름방학 단기 특강을 오는 7월부터 진행한다. 수학을 세분화해 필요한 부분을 골라 들을 수 있도록 다양한 강좌를 여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7세부터 초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사고력 연산 특강’은 지루한 연산 학습에서 벗어나 사고력과 연계한 다양한 방법을 통해 연산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사고력 도형 특강’은 초등 1~4학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구를 활용해 도형감각과 공각지각력, 도형적 사고 발달을 도와준다. 자세한 사항은 각 지역 시매쓰 센터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여름방학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좋은책신사고(www.sinsago.co.kr)는 여름 방학을 맞아 다양한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7월 12일까지 진행한다. 홈페이지 로그인 시 신사고 마일리지 100씽을 적립해 주며 매주 추첨을 통해 매주 문화상품권, 영화예매권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신사고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5만원 상당의 온라인 상품권, 신사고 도서무료쿠폰, 쎈닷컴 강좌 무료쿠폰 등의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웅진홈스쿨(www.wjhomeschool.com)은 초등V맘 학부모 16기 기자단을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초등V맘 기자단은 학습과 체험 등 다양한 교육 정보를 발굴하고 여러 학부모들에게 정보를 전파하는 활동을 수행하는 모임으로 기자단 미션 수행 시 매월 초등학생을 위한 도서를 4권 제공한다. 활동은 여름방학이 시작되는 오는 7월부터 3개월간 진행한다.

수학 전문 인강 쎈닷컴의 윤문현 본부장은 “여름방학이 짧아지면서 긴 호흡의 정규 수업을 새로 듣기 보다 취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온라인 강좌나 단기 특강, 캠프를 활용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방학 기간이 짧은 만큼 다른 사람에 휩쓸려 학원이나 강좌를 듣기 보다 목표와 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운 후 그에 맞는 학습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조언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