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5월 28일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학부 조기석 교수가 올해는 경기도 고양시 소재 능곡중학교를 방문해 눈높이 특강을 했다. (사진제공: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무작정 공부만 하는 것보다는 꿈을 가지고 비전을 그려 나가세요.”

지난 5월 28일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학부 조기석 교수가 올해는 경기도 고양시 소재 능곡중학교를 방문해 눈높이 특강을 했다고 대학교 측이 24일 밝혔다.

이날 조 교수는 아이들에게 스스로의 학창시절 경험을 공유하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조성, 영어 술어문법에 대한 발생 배경과 특징에 대해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에 참석한 30여명의 학생들은 쉬는 시간까지 질문을 가세하는 등 큰 호응을 드러냈다. 이에 조 교수는 문법의 새로운 패러다임에 대해 관심을 보이는 학생들을 사이버한국외대로 초청하기로 약속했다.

조 교수는 “중학생이라는 말이 무색할 만큼 영어에 대한 관심도 많고 집중도도 뛰어났다”며 “특강 내내 초롱초롱했던 아이들을 떠올리면 재능기부 특강을 이어 가지 않을 수 없다”고 뿌듯해했다.

이어 그는 “틈틈이 학생들과의 만남을 가져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생들과 마음을 나누고 더 나아가 영어 문법을, 어려운 이론이 아닌 재미있는 이론으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특강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조 교수는 지난해 5월 1차 특강에 이어 1년만인 이날 2차 특강을 진행했다.

한편 사이버한국외대는 오는 7월 9일까지 학생을 모집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