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중공업 사옥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장수경 기자] 방위사업비리 정부합동수사단은 차세대 잠수함 도입 비리와 관련해 현대중공업 사옥을 압수수색했다고 22일 밝혔다.

방위사업비리 정부합동수사단은 해군 장보고-Ⅱ 잠수함 인수시운전 평가 결과 조작 비리와 관련해 이날 오전 8시쯤부터 서울 계동 현대중공업 사옥에 수사관을 보내 잠수함 건조 및 직원 인사 관련 자료를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합수단은 예비역 해군 대령 임모(57)씨가 잠수함의 성능 문제를 눈감아준 대가로 현대중공업에 취업했는지 확인하기 위해 이날 추가 압수수색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압수수색은 지난 2월 합수단이 현대중공업 임씨 본사 사무실과 4월 16일 현대중공업 울산공장을 압수수색한 후 세 번째다.

또한 합수단은 임씨와 함께 잠수함 성능 평가 결과를 조작한 혐의를 받는 방위사업청 산하 국방기술품질원 기술원 이모(48)씨와 해군 준위 허모(52)씨 등을 불구속기소했다.

합수단은 앞서 지난달 임씨의 해군사관학고 선배인 임모(68) 전 현대중공업 상무가 일자리를 약속한 정황을 포착하고 구속영장을 청구했으나 법원에서 기각됐다.

합수단에 따르면 현대중공업 간부 임씨는 해군에서 잠수함 인수 업무를 담당하던 2007∼2009년 현대중공업이 건조한 214급 잠수함의 핵심 장비인 연료전지에 심각한 결함이 있음을 잘 알면서도 눈감아 주고 그냥 인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

임씨는 214급 잠수함 3척 인수를 마무리한 뒤 지난 2010년 3월 군대에서 전역 퇴직 후 이틀 만에 현대중공업에 취업해 특혜 의혹을 받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