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경숙, 표절 의혹 부인 ⓒ천지일보(뉴스천지)DB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소설가 신경숙의 표절 의혹 부인에 시인 겸 소설가 이응준이 다시 한 번 입장을 표명했다.

이응준은 17일 오후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신경숙과 창비의 성명서에 대한 나, 이응준의 대답’이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이응준은 “문학의 진정성을 향해 간절히 기도하는 마음으로 쓴 글이었다. 그 글에 대한 신경숙과 창비의 이러한 반응에 대하여서는 한국문학을 사랑하시는 모든 독자분들께서 추상같은 판단을 내려 주시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적었다.

이어 “다만, 한 사람의 문인으로서 제 모국어의 독자분들께 이 기어이 반성하지 못하는 문단이 너무도 치욕스러워 그저 죄스러울 뿐”이라고 말했다.

또한 “마지막 부탁이다. ‘우상의 어둠, 문학의 타락’을 다시 한 번 더 깊이 읽어 주시길 바란다. 모든 질문과 대답은 이미 그 안에 다 들어 있고, 그것을 온당하고 정의롭게 사용해 주실 당사자들은 신경숙의 독자 분들도, 이응준의 독자분들도 아닌 바로 한국문학의 독자분들이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신경숙은 이날 출판사 창비를 통해 “오래전 ‘금각사’ 외엔 읽어본 적 없는 작가로 해당 작품 ‘우국’은 알지 못한다. 이런 소란을 겪게 해 독자분들께 미안하고 마음이 아프다. 풍파를 함께 해 왔듯이 나를 믿어 주시길 바랄 뿐이고, 진실 여부와 상관없이 이런 일은 작가에겐 상처만 남는 일이라 대응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