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구직자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있다. 2010년을 며칠 앞두고 채용계획이 있는 기업들이 서둘러 공채를 시작하기 때문이다.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에 따르면 신입 및 경력직원을 채용하는 기업들이 오는 28일부터 내년 1월 10일까지 서류 접수를 마감한다.

LG전자 HA본부는 신입 및 경력직원(경남 창원 근무) 200여 명을 내달 10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구조해석·설계, 냉동공조 cycle, 소음진동·구조설계, 시스템설계, 유체역학 등이다. 4년제 대졸 이상, 토익 650점 이상인 이공계 전공자를 대상으로 한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을 2단계로 진행하며 면접을 통해 최종 입사자를 선발한다. 입사지원은 홈페이지(www.lge.com)를 통한 온라인 입사지원만 가능하다.

현대상선은 부선신항컨테이너터미널에서 근무할 신입 및 경력직 직원을 이달 28일까지 뽑는다. 신입직은 영업․홍보, 대관·계약, 인사, 총무, Planner 부문을 모집한다. 자격조건은 대졸 이상, 토익 800점 이상이다.

경력직은 영업·홍보, 보안·통계, 정비관리 등으로 대졸 이상, 경력 3년 이상인 자가 대상이다. 서류접수는 홈페이지(www.recruit.hmm21.com)를 통해서 가능하다.

금강공업은 신입 및 경력직원을 두 자릿수 규모로 채용할 예정이다. 모집분야는 영업, 기술연구소, 생산, 경영지원 등이다. 지원 자격은 대졸 이상 학력자로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외국어 우수자와 채용부문별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입사지원은 우편 및 방문접수와 이메일(insa@kumkangkind.com)로 가능하다. 우편접수는 31일 마감일 도착분에 한한다.

NHN서비스는 웹서비스 개발, 서비스관리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등에서 신입 및 경력직사원을 31일까지 모집한다. NHN서비스는 다른 기업과는 달리 채용 전형이 서류심사 이후 전공지식 Pre-Test(60분), 기술면접(20분), 인성면접(15분)으로 진행된다. 서류접수는 홈페이지(www.ns-corp.com)로 하면 된다.

고려제강은 대전에서 근무할 연구, 생산직 신입사원을 선발한다. 자격조건은 대졸 이상 학력자로 물리, 재료, 기계, 전기, 화학, 전자 분야 전공자다. 입사지원은 홈페이지(www.kiswire.com)를 통해 이달 28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는 내년 1월 5일까지 신입 및 경력직 직원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일반행정, 특허행정, 시설운영·관리 등이다. 신입직은 토익 700점(기술)~800점(행정) 이상, 경력직은 토익 600점 이상, 경력 3년 이상인 자를 대상으로 한다.

채용절차는 면접전형에서는 전문성 및 인성 테스트를 실시한다. 입사지원은 홈페이지(www.kaist.ac.kr)와 잡코리아에서 지원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우편접수하거나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