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힘내라! 골목상권’ 방송 장면 (사진제공: 티브로드)
[천지일보=박수란 기자] 태광그룹 계열 케이블TV방송사인 티브로드(대표 김재필)는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원도심 등을 살리기 위해 ‘상권활성화지원단’을 구성, 이달 6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티브로드는 세종특별자치시, 충남 천안시, 아산시가 방송권역인 중부방송과 전북전주시, 완주군, 무주군, 진안군, 장수군이 권역인 전주방송에 ‘상권활성화지원단’ 및 별도의 TFT팀을 구성했다.

‘상권활성화 지원단’은 소상공인과 골목시장 등을 지원하고 도시재생사업 관련 방송 프로그램을 제작하며, 상권 활성화를 위한 문화사업을 기획하는 등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구성됐다.

우선 티브로드 중부지역(Ch 4)에서 방송 진행자가 골목상권과 전통시장을 탐방하며 상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해당 상권만이 갖고 있는 특장점을 홍보하는 신규 프로그램 ‘힘내라! 골목상권’을 오는 5일 첫 방송한다.

지역 생활정보 프로그램 ‘지금 중부N’에서 도시재생사업 관련아이템을 지속적으로 다룬다.

티브로드 문진환 중부사업본부장은 “지역경제 생태계의 모세혈관인 소상공인과전통시장의 활성화는 지역케이블TV의 존재 가치와도 일맥상통한다”며 “경기 침체로 실의에 빠진 상인들을 위로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미력하나마 힘을 보태기 위해 ‘상권활성화 지원단’을 운영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