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맹모닝 (사진출처: JTBC ‘냉장고를 부탁해’ 홈페이지)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맹모닝이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다.

지난 25일 방송된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맹기용은 맹모닝으로 이원일과 요리 대결을 펼쳤다.

맹기용의 맹모닝 재료는 꽁치 통조림, 오렌지, 레몬 식초, 식빵, 토마토, 양송이 수프 통조림, 배추김치, 열무김치, 옥수수 통조림, 잣, 슬라이스 치즈, 다진 피클, 양파, 소금, 청양고추, 후추, 다진 마늘, 당근, 마요네즈이다.

맹모닝을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꽁치를 반으로 자르고 오렌지 즙을 뿌려 재워둔다. 꽁치에 레몬 식초를 뿌린다. 재워둔 꽁치를 팬에 넣고 끓인다. 여기에 다진 양파와 소금을 넣고 볶는다.

식빵은 토스트기에 넣어 굽고 토마토는 얇게 썬다. 통조림에 있던 꽁치 국물은 양송이 수프 통조림과 청양고추를 넣고 우유를 부어 끓인다. 식빵의 가장자리를 자른 후 수프에 넣어 적신다.

꽁치엔 소금과 후추 간을 한 뒤 다진 마늘을 넣는다.

식빵에 볶은 꽁치를 놓고 수프에 적신 식빵을 올린다. 마지막으로 슬라이스 치즈, 토마토, 다진 피클을 차례대로 얹고 식빵으로 덮으면 맹모닝이 완성된다.

맹모닝과 함께 먹을 김치 콘슬로우를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배추김치와 열무김치를 물에 헹군 뒤 잘게 썬다. 김치에 옥수수 통조림, 채 썬 당근, 마요네즈를 함께 넣고 버무린다. 그릇에 김치 콘슬로우를 담고 다진 잣을 올린다.

맹모닝 만드는 법을 접한 네티즌들은 “느끼할 수도 있겠지만 한 번 만들어봐야겠다” “맹모닝 맛이 어떨까” “오늘 저녁은 맹모닝” “맹모닝 정성이 대단하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