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새정치민주연합 확대간부회의에서 문재인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29일 공무원연금법 개정안이 진통 끝에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데 대해 “무엇보다 사회적 합의 정신을 존중하고 지켜낸 데 대해 의미를 부여한다”고 밝혔다.

문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새누리당의 두 차례 합의 파기가 있었지만, 우리 당이 잘 지켜냈다. 조세, 노동, 임금, 복지 등 앞으로 각종 개혁과제를 일방적인 틀어쥐기가 아니라 사회적 협의를 통해 이뤄야 한다는 것을 정부는 명심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번 개정안 통과를 ‘사회적 대타협의 결과물’ ‘적정한 연금개혁’이라고 자평한 뒤 “국민연금 등 공적연금 강화를 통해 국민의 노후소득보장을 이끌고 세계 최악의 노후빈곤을 해소하는 계기를 마련한 것도 소중한 성과”라며 “새누리당은 어르신들의 노후 복지를 위해 이번에는 합의를 준수할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또 세월호 특별법 시행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국회법 개정안이 통과된 것과 관련해 “세월호 시행령을 바로잡을 기회가 마련됐다”며 “세월호특별조사위원회의 활동을 보장해 세월호 참사의 진실규명이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 대표는 “새누리당도 개정된 국회법에 따라 시행령을 수정하기로 한 합의를 지키고 협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