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서울 용산구가 미래 건축가를 꿈꾸는 지역 내 고등학생을 위해 ‘청소년과 함께하는 건축 관련 직업탐방’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건축가·건축기술사 등 전문가와 함께 공사 현장이나 유명 건축물을 탐방, 궁금증을 해소하고 건축 관련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살펴볼 수 있다.

구는 지난 16일 첫 일정으로 이촌동 한강변 초고층(56층) 아파트로 유명한 ‘렉스아파트 재건축’ 공사 현장을 방문했다. 주제는 ‘건축 시공 현장 탐방’이었으며 지역 내 오산고등학교 학생 30명이 참여했다. 시공사인 삼성물산 부소장의 인솔로 탐방을 진행했다.

구는 이번 탐방을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직업 선택의 폭을 넓히고 건축문화 전반에 대한 인문적 소양을 쌓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건축 관련 직업탐방은 오는 7월까지 매월 1회 운영된다. 6월에는 국립중앙박물관을 7월에는 한남동 복합시설 현장을 탐방하게 된다.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토요일에 운영하며 건축에 관심 있는 학생에 대한 학교장의 추천으로 회당 30명을 선정한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이번 탐방을 통해 건축가의 꿈을 키워 대한민국 건축계를 이끌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건축계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프리츠커상의 대한민국 최초 수상자가 용산에서 나올지도 모를 일”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