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최유라 기자] 비상교육(대표 양태회)의 교원 원격연수 자회사인 ‘티스쿨이앤씨(www.tschool.net)’가 초중고 교사를 대상으로 수업 혁신을 위한 온라인 직무 연수 강좌를 개설했다고 26일 밝혔다.

티스쿨이앤씨에 따르면, 최근 혁신학교에 대한 높은 관심과 함께 ‘수업공동체’를 화두로 한 직무 연수 과정을 개설해 달라는 교원들의 요구가 많아져 온라인 강좌를 기획하게 됐다.

강좌는 ‘수업 혁신, 나를 가르치고 우리를 배우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남한산초등학교 류창기 선생님이 강사로 나선다.

류 선생님은 수업의 참모습을 찾기 위해 ‘가르침은 교사의 역할이고 배움은 학생의 몫’이라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다양한 주체들이 협력해 배움을 이루어 나가는 수업공동체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한다.

이와 함께 학교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실제 수업 사례를 소개하고, 학습자의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교수방법과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커리큘럼은 크게 ▲수업읽기를 통한 눈뜨기 ▲교육과정을 통한 길 찾기 ▲실천을 통한 나아가기 등 3가지로 구성됐다.

이번 과정은 신청한 다음 날부터 한 달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30시간의 연수 과정을 마치면 2학점이 부여된다. 수강료는 6만 5000원.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