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일 오전 11시 대전 서대전공원에서 세계평화선언 2주년 기념 ‘국제청년평화그룹 대전‧충청지부 걷기대회’에 앞서 기념식이 열린 가운데 평화퍼포먼스로 평화의 상징인 비둘기 풍선을 날리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세계평화선언 2주년 기념식 및 국제청년평화그룹걷기대회
“세계평화 이룰 수 있는 길, HWPL 이만희 대표와 함께”
평화의 상징인 비둘기 풍선, 하늘 가득 날려 대장관 이뤄

[천지일보=김지현 기자] 대전에서 세계평화선언 2주년을 맞은 25일 ‘세계평화 실현’의 소망을 담은 평화의 대물결이 이어졌다.

세계평화선언 2주년 기념 ‘국제청년평화그룹 대전‧충청지부 걷기대회’가 이날 오전 11시 1만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대전공원을 출발지로 진행됐다.

전 세계 청년 20만여명이 참석하는 ‘세계평화선언문 발표 2주년 기념식 및 국제청년평화걷기대회’가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을 비롯한 국내외 17개국에서 동시에 개최된 가운데 대전에서도 이 행사가 열렸다.

이 행사는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 대표 이만희)이 주최하고 산하 단체인 국제청년평화그룹, 세계여성평화그룹이 주관했다.

이날 행사엔 국내 서울, 대전, 광주, 대구, 부산 등 전국 주요 도시와 해외 미국, 스웨덴, 불가리아, 인도, 태국, 캄보디아, 필리핀 등 아메리카, 유럽,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 지역의 청년 및 여성그룹이 참가했다.

이번 행사는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으로 시작해 지난 2년간 이만희 대표와 평화사절단의 해외 순방에 대한 성과 보고, 이만희 대표, 세계여성평화그룹 김남희 대표의 인사말, 국제청년평화그룹 단체장 연설, 세계평화 기원 퍼포먼스, 공로패 수여, 3만여 명의 청년들의 걷기 행진 순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네팔 지진 피해자를 돕기 위한 구호 모금과 전쟁 종식을 위한 국제법 제정 운동도 함께했다.

▲ 25일 오전 11시 대전 서대전공원에서 열린 세계평화선언 2주년 기념 ‘국제청년평화그룹 대전‧충청지부 걷기대회’ 가운데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평화선언문 발표 2주년 기념식 및 국제청년평화걷기대회’에서 이만희 대표가 기념사를 전하고 있는 영상이 보이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이날 이만희 대표는 기념사에서 “세계평화선언 2주년을 맞은 오늘, 세계 17개국에서 기념식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지구촌이 함께 평화를 외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9월 만국회의가 열렸고 국제법 제정과 종교대통합을 선언하게 됐다”면서 “이제 종교연합사무실을 열어 각 종교의 경서를 비교, 확인해 통일에 이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각국 국회와 각 시에서도 5월 25일을 HWPL의 평화기념일로, 9월 18일을 종교대통합 만국회의 기념일로 정했다”고 말했다.

김남희 IWPG(세계여성평화그룹) 대표는 “2년 만에 이룬 성과라고는 믿기지 않을 만큼 평화의 물결이 거세게 일고 있다”면서 “2년 전 발표한 이만희 대표의 세계평화선언문은 모두 이루어졌고, 대한민국뿐 아니라 전 세계가 이날을 기념하게 됐다. 여러분의 평화에 대한 간절한 염원으로 함께 평화운동을 촉구해 정치, 경제, 종교 지도자들을 선두로 이끌어내자”고 외쳤다.

대전 기념식에서 성균관 유도회 이형재 고문은 하늘을 가리키며 “오늘따라 맑은 하늘 아래 대한민국의 중심지, 대전에서 가슴 활짝 열고 동참해준 시민 여러분에게 충심으로 평화의 감사를 드린다”면서 “노력하고 실천하지 않는 평화는 평화가 아니며, 나 자신부터 평화로워야 하고 가정과 이웃, 고장, 나라가 평화로워야 세계 평화가 이뤄진다”고 말했다.

▲ 세계평화선언 2주년 기념 ‘국제청년평화그룹 대전‧충청지부 걷기대회’가 25일 오전 11시 대전 서대전공원에서 출발한 가운데 앞장선 청년들이 중구청을 향해 걸어가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또 이형재 고문은 “평화는 획일주의가 아닌 화합, 배려와 하모니를 통해 이루어질 수 있으며, 전 세계의 아픔과 고통의 신음에서 벗어나게 하는 평화를 이루어 희망의 밝은 빛을 높이 들어 우리 모두의 가슴을 밝혀주자”고 말했다.

와즈드 파키스탄 청년대표은 축사에서 “종교분쟁으로 말미암아 우리는 가족과 이웃, 많은 사람들을 잃고 깊은 슬픔에 빠져있다”면서 “평화는 전 세계적으로 꼭 필요하며 저와 여러분, 우리 모두 평화를 간절히 원하고 있다. 평화를 찾아 다 함께 다시 미소 짓는 날이 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후 평화퍼포먼스로 내빈과 어린이들, 1만여명의 회원, 시민들이 함께 평화의 상징인 하얀 비둘기 풍선을 하늘 가득 날려 대장관을 이루기도 했다.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 만세!’ ‘국제여성평화그룹 만세!’ ‘국제청년평화그룹 만세!’라고 외친 만세삼창 이후 바로 이어진 세계평화걷기대회는 서대전공원에서 중구청 앞까지 진행됐다.

▲ 25일 오전 11시 대전 서대전공원에서 세계평화선언 2주년 기념 ‘국제청년평화그룹 대전‧충청지부 걷기대회’에 앞서 기념식이 열리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이날 행사에서 네팔지진피해어린이돕기성금 모금운동에 참여한 김민수(34, 둔산동)씨는 “이처럼 많은 사람들이 세계평화를 염원하며 활동하고 있는 모습을 보고 감동했다. 축사의 내용을 들으면서 세계평화가 정말로 이루어질 수 있겠다는 확신을 가지게 됐다”면서 “행사에 참여하면서 세계평화가 이미 이루어진 느낌을 받기도 했다. 열심히 세계평화운동에 참여하고 적극적으로 주변의 지인들에게도 평화그룹 가입을 권유하고 동참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세계평화걷기대회에 참여한 시민 유승자(42)씨는 “이 세상에 전쟁이 없어진다고 생각하니 참 기쁘다. 오늘 이 행사가 전 세계 평화를 이루는데 모티브 역할을 할 것 같다”며 “다 함께 평화를 외치는 순간, 울컥해 눈물이 났다. 국제청년평화그룹에 가입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평화운동에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세계평화선언 2주년을 기념해 HWPL(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 소속 자문위원과 홍보대사, 국제청년평화그룹 소속 69개국 235단체에서 평화의 메시지를 전해 왔다.

▲ 25일 오전 11시 대전 서대전공원에서 세계평화선언 2주년 기념 ‘국제청년평화그룹 대전‧충청지부 걷기대회’가 열리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한편 이만희 대표는 2013년 5월 세계평화선언문을 공포한 이후 전 세계를 돌며 각국 전‧현직 대통령과 종교 지도자들에게 전쟁 종식과 세계 평화를 호소하고 있다. 지난해 1월에는 필리핀 민다나오 섬의 40년 종교 분쟁을 종식시키는 데 결정적 중재 역할을 해 해외에서 수많은 감사장과 공로패를 받았다. 같은 해 8월 중국 북경 인민대회당에서는 한국인 최초로 ‘세계평화 사자상’을 수여하며 세계적인 평화운동가로 자리매김했다.

또 지난해 9월에는 각국 인사들을 한국으로 초청해 종교대통합 만국회의를 개최하고 4000여명의 전‧현직 대통령, 정치인, 대법관, 종교 지도자를 비롯한 청년 및 여성단체 대표들과 최대 규모의 평화협약을 맺었다.

▲ 25일 오전 11시 대전 서대전공원에서 세계평화선언 2주년 기념 ‘국제청년평화그룹 대전‧충청지부 걷기대회’가 열린 가운데 1만여명의 참여자가 세계지도을 만들고 그 위에 평화의 상징, 비둘기 풍선이 날리면서 대 장관을 이루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이후 협약대로 전쟁 종식을 위한 국제법을 제정하기 위해 전 세계 법무 전문가들이 협력하고 있으며, 종교 간 화합을 위해 종교연합사무실을 개소하고 각 종교의 경서를 비교하며 연구와 포럼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필리핀 민다나오 섬은 평화공원을 조성하여 평화협정기념비를 세웠으며, 미국 워싱턴 D.C 버지니아주 알렉산드리아시도 9월 18일(만국회의 평화협약일)을 ‘HWPL의 날’로 공식 선언했다. 남아프리카공화국 바포켕 왕국(지난 3월)과 미국 캘리포니아주 칼슨시(지난해 12월)도 세계평화선언문이 발표된 5월 25일을 ‘HWPL의 날’로 선언하는 등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의 평화행보를 지지하는 손길이 늘어나고 있다.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은 민간 차원에서 전 세계의 전쟁 종식과 세계 평화를 목표로 활동하는 비정부기구(NGO)로 ▲국제법에 ‘전쟁 종식’ 조항을 삽입하기 위한 법 제정 ▲분쟁의 중심에 있는 종교 지도자들이 종교 간 평화를 약속하는 ‘종교대통합’을 토대로 평화협정을 촉구하고 있다. 현재 70여명의 전‧현직 대통령, 200여명의 법조계 관계자들, 종교 지도자들과 평화를 이루기 위한 장치를 마련하고자 논의를 하고 있다. 

▲ 세계평화선언 2주년 기념 ‘국제청년평화그룹 대전‧충청지부 걷기대회’가 25일 오전 11시 대전 서대전공원에서 열린 가운데 외국인도 참여해 중구청을 향해 걸어가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