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북한이 5.24조치 시행 5년을 하루 앞둔 23일 5.24조치 해제를 요구했다.

북한 대외 선전용 주간지 ‘통일신보’는 이날 논설에서 “모략적인 천안호 침몰 사건을 구실로 남조선 전 정권이 이른바 5.24조치라는 것을 조작해낸 때로부터 5년이 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5.24조치가 북남관계뿐 아니라 남조선 인민들에게 준 피해도 막대하다”며 “북남협력사업 중단으로 물가상승·외자유출·기업대량파산 등의 사태를 불러와 수십만개의 일자리가 없어졌으며 6.15와 함께 활기를 띠던 남조선의 수많은 민간협력업체들과 단체들이 존재를 마쳤거나 파산의 운명에 처해 있다”고 말했다.

통일신보는 “결국 5.24조치라는 것은 북이 아니라 남조선 인민들의 숨통을 조이는 올가미라는 것이 시간이 갈수록 명백해졌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남조선 당국이 민심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일 대신 그 누구의 사과를 전제조건으로 내들고 5.24조치를 계속 유지하겠다고 하는 것은 그들에게는 오직 동족대결과 북남관계 파국의 흉심밖에 없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고 비난했다.

통일신보는 “온 겨레는 5.24조치에 비낀 남조선 당국의 대결적 흉심을 똑바로 알고 북남관계 개선을 가로막는 우익보수패당을 단호히 매장해 버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