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2일 강제개종교육피해자연대 광주 남구지부 회원 20여명이 광주시 남구 봉선동 남부경찰서 입구에서 강제개종교육 피해사례의 심각성을 알리고 강제개종교육의 철폐를 촉구하는 서명운동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강제개종교육피해자연대 광주 남구지부)

강피연 “불법 강제개종교육은 그만”

[천지일보=이진욱 기자] 강제개종교육피해자연대(강피연)가 전국 곳곳에서 서명운동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지난 22일 오후 5시 광주시 남구 봉선동 남부경찰서 입구에서 불법 강제개종교육 철폐를 촉구하는 서명운동을 벌여 눈길을 끌었다.

이날 강제개종교육피해자연대 광주 남구지부(대표 김명자) 20여명은 종교를 개종시킨다는 핑계로 자행되고 있는 인권유린과 폭행, 납치 등 강제개종교육의 피해사례를 알리고 불법 강제개종교육 철폐를 촉구하는 서명운동을 진행했다.

길을 지나던 한 시민은 “성경적 질문을 한다고 의자로 때리고 수면제를 먹여 납치라니 믿기지 않는다”며 “경찰과 정부가 적극적으로 개입해서 사실 여부를 확인하고 이런 피해가 없도록 조치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명자 강피연 광주 남구지부 대표는 “개종교육은 영혼을 구원하기 위함이 아닌 돈벌이 사업”이라며 “전국에 피해자가 속출, 지금도 개종교육으로 의심되는 행방불명된 사람이 있다. 부디 정부, 경찰과 국민은 우리의 억울함과 진실을 알아 달라”고 호소했다.

한편 강피연은 지난 18일 서울시 강동구 천호동 천호공원에서 강제개종교육 피해사례의 심각성을 알리는 사진을 전시하고 서명운동을 벌였다.

▲ 지난 22일 강제개종교육피해자연대 광주 남구지부 회원 20여명이 광주시 남구 봉선동 남부경찰서 입구에서 강제개종교육 피해사례의 심각성을 알리고 강제개종교육의 철폐를 촉구하는 서명운동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강제개종교육피해자연대 광주 남구지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