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유원상 기자] 올해 35회째를 맞는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변종립)이 에너지대전의 규모를 대폭 확장하고 국제 전시회로의 도약을 꾀하기 위해 세계 1위 전시회 주최사인 ‘Reed Exhibitions(리드)’와 21일 MOU를 맺고 전세계 유망 해외기업 유치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리드는 영국에 본사를 두고 43개국에서 500여개 전시회를 개최하는 대형 전시회 주최사로 전 세계 41개 지사를 두고 있다. 일본 스마트 그리드 위크, 아부다비 신재생에너지전시회(World Future Energy Summit) 등 에너지 분야에서만 20여개 전시회를 개최하는 등 탄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자랑하고 있다.

본 MOU를 통해 공단은 에너지대전을 총괄하고 리드는 ‘All Energy International’이라는 이름의 해외관을 기획·운영하게 된다. 더불어 다년간 1위 자리를 지켜온 전시회 노하우를 활용해 해외홍보 및 해외바이어 발굴 역할도 담당하게 된다.

2015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은 국내 최대 규모의 에너지 전시회로서 금년 11월 17일부터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며 축구장 5배 규모에(3만 2127㎡), 500개사 1500부스 참가가 예상된다.

올해 전시회에서는 정부 에너지 정책의 핵심인 신산업관과 더불어 RPS관, LED관이 운영되는 등 신재생에너지 및 에너지효율 제품이 한자리에서 총망라되며, 2015에너지대전포럼, 에너지정책포럼, 에너지효율대상, 수출상담회 등 6천여명이 참석하는 부대행사의 개최가 기 확정되는 등 분위기가 더욱 고조되고 있다.

에너지관리공단 관계자는 “올해 7월 ‘한국에너지공단’으로 사명을 바꾸고 ‘제2의 창사’를 하게 된다”며 “사명변경 이후 맞이하는 첫 번째 대규모 행사인 만큼 에너지대전을 역대 최대 규모의 에너지 축제로 탄생시키기 위해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