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위더스원격평생교육원)

[천지일보=유원상 기자] 최근 사회복지사·보육교사·평생교육사 등 노후대비와 평생직장을 위한 자격증이 주목받고 있다. 그러나 평생교육원에서 자격증 취득 교육을 받더라도 실습연계율이 크게 낮은 것이 단점으로 지적돼 왔다. 이런 가운데, 3년 연속 사회복지사·보육교사·평생교육사 등 전학습자 실습연계 100%를 달성한 위더스원격평생교육원이 화제다.

위더스원격평생교육원에 따르면 실습대란 속에서도 지난 2013년부터 2015년 1학기까지 3년 연속 위더스 학습자들은 전원 실습연계를 받는 기록을 달성했다. 사회복지사·보육교사·평생교육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꼭 필요한 실습과목을 개인의 상황에 맞게 연계해주는 위더스만의 차별화된 1:1 실습연계 서비스를 제공한 덕분이다.

학습자들은 ‘위더스 1:1 맞춤 실습연계 서비스’를 통해 원하는 과정과 시기, 지역에 따라 사회복지사·보육교사·평생교육사 실습정보를 받을 수 있으며 1:1 맞춤 정보는 문자와 이메일로 수령할 수 있다.

위더스는 해당 서비스에 대한 신청을 오는 7월 31일까지 받을 예정이다. 이에 따라 ‘사회복지현장실습’ ‘보육실습’ ‘평생교육실습’ 등 실습정보를 찾는 학점은행제 학습자들에게 매우 유용한 서비스가 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위더스는 3년 연속 실습연계 100% 달성을 기념해 오는 26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위더스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벤트 참여 시 취업에 유용한 ‘IT강의 무료수강권’과 뮤지컬 ‘달빛요정과 소녀’ 초대권(1인 2매)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위더스원격평생교육원 이호성 대표이사는 “2013년과 2014년에 이어 2015년 1학기에도 실습연계율 100%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주신 학습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3년 연속 100% 실습연계가 가능했던 것은 학습자분들의 끈기와 열정이 큰 역할을 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이어 “위더스 1:1 맞춤 실습연계 서비스를 통해 자격증 취득을 성공적으로 마치기 바란다”며 “위더스는 앞으로도 끊임없이 좋은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해 학습자분들을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