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최유라 기자] YBM 한국TOEIC위원회는 오는 2017년부터 토익의 활용성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최근 인사혁신처에서 발표한 ‘공무원임용시험령’ 개정안에 따르면, 2017년부터 공무원 7급 공채 시험의 영어 과목이 토익·토플 등의 영어검정시험 점수 제출로 대체된다.

따라서 공무원 시험 수험생들은 별도의 영어 과목을 공부할 필요 없이 토익 등으로 대체, 본인이 취득한 토익 점수 하나로 취업과 공무원 시험을 동시에 준비할 수 있게 됐다.

토익, 토플 등 영어검정시험 점수 제출 제도는 현재 사법고시, 입법고시, 5급 공무원 등에 활용되고 있지만 2017년부터 7급 공무원 시험까지 확대돼 국가고시 및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부담이 많이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2014년 정기 토익 수험자 중 국가고시를 목적으로 응시한 수험자 평균 성적은 사법고시 676점, 행정·기술고시 643점, 외무고시 642점, 입법고시 664점이었다.

YBM 한국TOEIC위원회 관계자는 “5급 공무원에 이어 2017년부터는 7급 공무원 시험 응시생들도 토익 점수로 영어 과목을 대체할 수 있게 됐다”며 “수험생들이 취업준비와 국가고시 준비를 동시에 하는 데 부담을 덜 수 있어 토익 활용 폭이 더 커졌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