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29일 ‘신기술 구현실태와 전장부품’ 등 다양한 주제

[천지일보=손성환 기자] 스마트자동차와 자율주행자동차 등 IT와 자동차가 융합한 신기술이 뜨고 있다. 이러한 IT융합 신기술의 현황과 전망을 확인할 수 있는 세미나가 열린다.

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28~29일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 2층 세미나실에서 ‘스마트카 및 자율주행차 신기술 구현실태와 전장부품 실용화 세미나’를 개최한다.

스마트자동차는 전자와 정보기술(IT)의 융합을 통해 정보화, 편의성, 안전도가 극대화된 것으로 이것들의 최정점 기술로 이뤄진 자율주행자동차는 최근 미국과 독일, 일본 등 경쟁국이 핵심기술 선점에 나서고 있는 상황이다.

우리 정부는 지난 3월 말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하에 자율주행차 개발 로드맵을 발표하고 기술개발 지원에 본격 나섰다.

스마트카 및 자율주행차를 구현하는 데 사용되는 전장부품의 국내외 규모는 연평균 7.4% 성장해 2011년 1586억 달러에서 2015년 2500억 달러, 2019년에는 3011억 달러에 이를 전망이다.

산업교육연구소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스마트카와 자율주행차, 전장부품의 육성정책과 산업동향, 국내외 시장규모 및 관련 기업체 현황, 기술개발 및 표준화 전략을 비롯해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연결성, 편의기술, 시험·평가기술, 차량과 사물 간 연결(V2X), 지능형교통시스템(C-ITS), 핵심센서 및 보안기술, 특허분석 등을 다룬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국내 자동차 및 부품업계에게는 미래 대응전략과 방향제시를 위한 기회가 될 전망이다. 산업교육연구소 측은 “국내 전자, 통신업계에는 신성장동력 아이템 후보로서의 신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장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세미나 개요>

일 시

2015년 5월 28일(목) ~ 29일(금) 09:50 ~ 18:00

장 소

사학연금회관 2층 세미나실 (서울 여의도)

주 최

산업교육연구소

주 관

산업교육연구소 정보사업팀

교육비

구분

1일

2일

ㆍ사전등록 (~ 5/27)(교재/File/중식및다과/VAT포함)

25만3천원

44만원

 ㆍ현장등록 (사전등록비에 33,000원 추가) * 참가비용은 1人 기준입니다.  * 교재 File제공은 교육참석 날짜에 한합니다.

기 타

* 프로그램의 주제 및 스케줄은 연사의 사정에 의해 일부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주차는 세미나장소가 유료이므로 반드시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 환불은 세미나개강 5일 전까지 반드시 담당자에게 취소요청을 하셔야 가능합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