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4일 배우 홍종현이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위치한 라디오엠 카페에서 천지일보와 영화 ‘위험한 상견례2’ 관련 인터뷰를 진행했다. 사진은 인터뷰 전 포즈를 취하는 홍종현. (사진촬영: 이혜림 기자).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이현정 기자] 훤칠한 키에 까칠한 미소는 차도남의 그것과 흡사해 더욱 매력 있게 느껴진다. 여기에 정갈한 연기톤과 매 작품에서 선보여 온 트렌디한 캐릭터는 젊은 팬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기에 적합했다. 완벽했기에 더욱 차갑게 느껴졌던 그가 확연하게 망가졌다. 영화 ‘위험한 상견례2’에서 늘어진 트레이닝 복에 얼굴 전체를 뒤덮을 다크서클 보유자로 변신한 배우 홍종현. 그가 보여주는 첫 번째 로맨틱 코미디가 지금 펼쳐진다.

“사실 촬영장에선 어색하기도 하고 ‘오글~’거릴 때도 있었죠. 그런데 막상 영화로 보니깐 다르더라고요. 다들 웃어주고 공감해 주시니깐 이상한 희열이 느껴지는 거예요. ‘내가 이 사람들을 웃기고 있어!’라는 뿌듯함에 자신감이 생겼어요.”

지난 4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인근 카페에서 만난 홍종현은 자신의 첫 로맨틱 코미디 주연작 ‘위험한 상견례2’에 대한 기대를 숨기지 않았다.

홍종현은 2007년 서울컬렉션 런웨이에서 처음 얼굴을 알렸고 ‘쌍화점’ ‘연인들’에서 연기를 선보였다. 이어 ‘정글피쉬2’ ‘뱀파이어 아이돌’ ‘화이트 크리스마스’ 등에서 활약한 홍종현은 차도남 이미지로 대중에게 사랑을 받기 시작했다.

이후 MBC 예능 ‘우리 결혼했어요 시즌4’에 출연해 시청자에게 ‘허당 매력’을 선보여 새로운 매력을 어필했던 홍종현은 난생처음 로맨틱 코미디 영화 ‘위험한 상견례2’를 통해 그동안 보여주지 않았던 ‘재밌는 홍종현’을 엿보게 한다.

▲ 지난 4일 배우 홍종현이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위치한 라디오엠 카페에서 천지일보와 영화 ‘위험한 상견례2’ 관련 인터뷰를 진행했다. (사진촬영: 이혜림 기자). ⓒ천지일보(뉴스천지)
홍종현이 열연한 ‘위험한 상견례2’는 절대 만나서는 안 되는 경찰가족과 도둑가족의 기상천외한 상견례 이야기를 로맨틱 코미디로 풀어나간다. 홍종현은 극 중 도둑가족의 외동아들 ‘철수’로 분했다.

여자친구인 영희(진세연 분)를 위해 도둑가족을 버리고 경찰이 되고자 7년째 고시준비 중인 철수는 그동안 스타일리쉬한 홍종현의 모습과 달리 무릎 늘어난 트레이닝 복에 피곤에 지쳐 다크서클이 얼굴을 덮어버린 우스꽝스러운 모습을 연출해 관객에게 웃음을 준다.

과감히 말하자면 홍종현이 연기변신을 한 것이다. 코믹한 장면 보다는 애정신을 찍을 때는 ‘오글’거려 힘들었다던 그, 과연 어떻게 이번 작품을 선택하게 된 것일까.

“처음 대본을 봤을 때 철수라는 캐릭터가 여러 가지 모습을 가지고 있더라고요. 때마침 차갑고 냉정한 캐릭터만 맡았기 때문에 이제는 밝은 캐릭터를 해보고 싶은 욕심이 있었어요. 그런데 철수는 밝기도 하고 찌질하기도 하고 망가지기도 하면서도 나중엔 멋지고 화려한 액션까지 펼치죠. 다양한 모습에 도전하고 싶은 생각도 들고 나중에 모든 걸 소화해 냈을 때 뿌듯함도 클 것 같았어요.”

마치 홍종현을 위해 준비된 영화처럼 이번 ‘위험한 상견례2’는 홍종현의 모든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이는 차도남에서 사랑하는 여자친구를 위해 모든 것을 버리고 사랑에 올인하면서 변해가는 철수라는 캐릭터가 다양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망가짐에 대한 두려움을 전혀 없었어요. 그 상황에서 덜 망가지려고 했다면 그게 더 스스로한테 스트레스였을 것. 이번 영화는 관객분들께 웃음을 드리고 ‘홍종현한테도 이런 모습이 있구나’라는 말을 들을 수 있게끔 하는 것이 목표였거든요. ‘덕분에 웃었다’라는 말 들으면 저도 즐거울 것 같아요.”

▲ ‘위험한 상견례2’에서 도둑집안 외동아들 철수를 연기한 홍종현. (사진촬영: 이혜림 기자). ⓒ천지일보(뉴스천지)
‘위험한 상견례2’는 이시영‧송새벽 주연의 ‘위험한 상견례’의 속편이다. 여기에 연일 국내 박스오피스 성적을 갈아치우고 있는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과 경쟁하고 있다. 속편에 대한 부담감과 블록버스터와의 경쟁에서 오는 심리적인 압박이 적잖을 텐데도 홍종현은 의외의 답변을 내 놓았다.

“전작이 큰 사랑을 받았기 때문에 속편에 대한 관심도 많이 주실 거란 생각에 오히려 마음이 편했던 것 같아요. ‘어벤져스’랑 경쟁하는 거요? 하하, 서로 다른 장르잖아요. 경쟁한다는 생각은 안 해요. 그리고 저도 ‘어벤져스’ 팬인걸요.(웃음) 하지만 분명 아쉬운 건 있죠. 상영관이 적다는 거요. 큰 영화에 비해서 기회가 적다는 생각이 들어 아쉬운 건 있어요.”

▲ ‘위험한 상견례2’ 인터뷰 홍종현. (사진촬영: 이혜림 기자). ⓒ천지일보(뉴스천지)
새롭고 신선한 모습을 통해 ‘또 다른 홍종현’을 보여주고자 했던 그의 열정이 고스란히 담겨진 영화 ‘위험한 상견례2’. 연기를 통해 관객의 마음과 소통하는 순간에 희열을 넘어 뿌듯함을 느낀다는 홍종현의 말 한 마디는 얼마나 그가 자신의 꿈에 열정적이고 순수했는지를 가늠하게 한다.

한편 홍종현 진세연 주연의 김진영 감독 신작 ‘위험한 상견례2’는 지난달 29일 개봉했다. 15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120분.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