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성 수기공모 포스터 (자료제공: 한국인성창의교육재단)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30년 전통의 국내 인성교육 전문기관 (재)한국인성창의교육재단(장세남 이사장)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제1회 대한민국 인성 8대 덕목 실천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오는 7월부터 전면 시행되는 인성교육진흥법 및 인성교육 의무화를 앞두고, 한국인성창의교육재단은 대한민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인성교육의 중요성 인식 및 건전한 인성 함양으로 인성교육에 대한 성취감과 동기부여를 주고자 이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 수기는 법안에 제시된 인성 8대 덕목인 ‘예·효·정직·책임·존중·배려·소통·협동’ 중 하나를 택해 이와 관련된 실천 내용을 A4용지 3페이지 내외로 작성하면 된다. 한컴아래한글로 작성해야 하며 폰트와 글자 크기는 바탕체에 10포인트, 여백은 좌우 30㎜, 상하는 15㎜, 첫 페이지 우측 상단에는 덕목을 기재해야 한다.

공모전 참가는 6월 20일까지 이메일(insungedu@insungedu.org)로 수기 첨부파일과 함께 성명과 주소, 연락처를 기재해 제출하면 되며 제출된 원고는 반환하지 않는다.

공모전 시상은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각 1명씩, 8대 덕목별 시상에서는 초·중·고등 부문에서 각 8명씩 총 27명이 선정된다. 포상으로 대상은 상금 50만원과 문화상품권 20만원, 최우수상은 상금 30만원과 문화상품권 20만원, 우수상은 상금 20만원과 문화상품권 10만원이 지급되고 8대 덕목별 초·중·고등 부문 수상자는 상금 10만원과 문화상품권 10만원이 지급된다.

공모전 입상자 및 당선작은 7월 25일 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 발표되며 당선작 수기들은 추후에 모아서 단행본으로 발행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인성창의교육재단은 국내 유일의 인성교육 전문기관으로 학교 및 기업체의 인성, 적성, 직무능력 검사와 인성교육을 시행해 왔다. 인성교육진흥법안에 제시된 8대 핵심덕목과 2대 핵심역량을 기준으로 법안의 취지와 일치하는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인성심리상담사, 인성교육지도사 자격증 발급 및 인성 교사들을 양성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로 한국인의 성향에 맞춘 인성·적성 검사를 개발하고 이를 활용한 강의와 교재, 검사로 이어지는 통합적인 인성교육 시스템으로 대한민국 인성교육의 정착과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