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곽채식(한국가스안전공사 천안아산지사장), 강창현(천안시 안전문화운동추진협의회 위원회), 구본영(천안시장), 박진희(박완주 의원 부인), 안광석(한국전력공사 천안지사장), 이주호(한국전기안전공사 천안아산지사장)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한전 천안지사(지사장 안광석)는 4일 오후 한전 경영상황실에서 ‘천안시민의 안전한 에너지 사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구본영 천안시장을 비롯해 6개 기관 및 오인철·김연 충남도의원, 엄소영 천안시의원이 참석했다.

협약식을 통해 6개 기관장은 천안시민이 전기, 가스 등 에너지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안전점검과 불량설비 교체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강창현 안전문화운동추진천안시협의회 위원장은 “생활에서 가장 많이 쓰는 전기와 가스설비에서 발생하는 감전·화재 등의 사고가 없도록 해야 한다”며 “천안시민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국전력, 전기안전공사, 가스안전공사 관계자들에게 지속적인 협력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전 천안지사는 천안시민이 깨끗하고 편리한 전기에너지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내부전기설비 점검 지원, 전력설비보강, 주변의 전력설비 미관개선도 지속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