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클럽-대구시-대구광역치매센터 업무협약

[천지일보 대구=이지수 기자] 대구시가 전국 최초로 ‘기억카페’를 운영한다.

대구시는 시니어클럽 및 대구광역치매센터와 4일 15시 대구시청 상황실에서 ‘기억카페’ 지정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업무협약은 ‘치매 걱정 없는 행복 대구 만들기’ 사업의 하나로 전국 최초 시행하는 사업이다. 대구시와 시니어클럽, 대구광역치매센터 간 공동사업이며 관내 어르신들이 운영하고 있는 접근성이 용이한 카페를 ‘기억카페’라는 이름으로 활용해 치매 질환 관련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초기 치매 어르신과 가족을 위한 상호 지지 모임도 운영한다.

주요 협약내용은 기억카페 운영을 위한 상호협조 하에 시니어클럽은 기억도서관 운영 지원 및 장소를 제공하고 대구광역치매센터는 교육 및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대구시는 기억카페를 주관해 운영한다.

기억카페에서는 국내·외 치매 관련 전문서적 및 치매 관련 최신 뉴스제공 등 정보 공유의 공간인 기억도서관 운영, 월 1회 이상 치매 관련 교육 및 치매 환자 가족의 자조 모임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영애 대구시 보건복지국장은 “치매 문제는 고령사회로 진입할수록 더 큰 사회적 과제가 될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기억 카페를 지역사회에 정착시키기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